솔고바이오는 1995년 7월 설립된 기업으로 척추, 골절, 인공관절용 생체용금속(임플란트), 외과용 수술기구 등 헬스케어 제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메디칼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동양인의 체형에 맞는 Bone Plate & Screw를 개발하여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R&D에 대한 투자로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다.
코스닥 상장사 알파녹스가 '알파AI'로 사명을 변경하고 비전(Vision) 인공지능(AI) 데이터 플랫폼 선도기업인 에이모(AIMMO)와 함께 430조원 규모에 달하는 자율주행을 포함한 비전 AI 시장 공략에 나선다. 16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전날 알파녹스는 오는 30일 개최 예정인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명을 '알파AI'로 변경하고 에이모의 오승택 대표와 최진오 사업총괄 그룹장을 사내이사 후보로 추천하는 안건을 상정했다. 이와 함
헬스케어 전문기업 알파녹스가 최대주주 변경을 계기로 에이모(AIMMO)와 협력해 비전(Vision)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자율주행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알파녹스의 기존 최대주주인 MDS테크는 보유 중인 주식 586만8,648주(지분율 34.31%)를 에이아이홀딩스컴퍼니 외 6인에게 약 180억 원에 매각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거래로 최대주주가 변경된다. 새 최대주주가 되는 에이아이홀딩스컴퍼니는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이번에 확보한 206만1,086주(지분율 12.05%)를 기반으로 최대주주 지위를 얻게 된다. 최대주주 변경 예정일은 이달 28일이다. 알파녹스는 이번 지배구조 변화를 계기로 AI 비전 기반 자율주행 시장 등으로 사업 영역을 본격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AI 비전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인 에이모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다. 에이모는 카메라, 레이더, 라이다 등 다양한 이종 센서를 통합 분석하는 센서퓨전 기반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BMW, 현대모비스, 볼보 등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수준 높
[파이낸셜뉴스] 헬스케어 전문 기업 알파녹스가 최대주주 변경을 발판으로 비전(Vision)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자율주행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전날 알파녹스의 기존 최대주주인 MDS테크는 보유 중인 주식 586만8648주(지분율 34.31%)를 에이아이홀딩스컴퍼니 외 6인에게 180억원 규모로 매각하는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에이아이홀딩스컴퍼니는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이번에 확보한 206만1086주(지분율 12.05%)를 바탕으로 최대주주에 오르게 된다. 최대주주 변경 예정일은 이달 28일이다.
업계에서는 최대주주 변경을 계기로 알파녹스가 헬스케어를 넘어 AI 비전 기반 자율주행 시장 등으로 사업 영역을 본격 확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