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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036570) 주가 및 종목 정보

엔씨소프트 실시간 주가

엔씨소프트 현재가 상세 정보
항목
현재가 206,500 원
변동량 ▼ 1000.00 원
변동률 -0.48%
거래량 81,231
거래대금 16,758,178,000 원

엔씨소프트 일별 주가

엔씨소프트의 과거 일별 주가
날짜 시가 고가 저가 종가 거래량 거래대금
9/24/2025 224,500 225,500 222,000 223,500 62,205 13,898,953,750
9/25/2025 221,500 223,000 216,500 219,500 79,182 17,318,729,250
9/28/2025 224,500 225,500 221,000 221,500 63,137 14,079,330,250
9/29/2025 220,500 222,000 215,000 216,000 68,155 14,787,863,250
9/30/2025 218,500 218,500 210,500 212,500 89,258 19,002,251,500
10/1/2025 220,000 220,500 213,500 215,500 167,300 36,192,127,250
10/9/2025 215,500 218,500 214,000 217,000 79,143 17,120,248,000
10/12/2025 214,500 217,500 212,000 213,500 69,323 14,837,264,500
10/13/2025 214,000 215,000 207,500 207,500 113,884 23,923,882,750
10/14/2025 209,500 209,500 204,500 206,500 81,231 16,758,178,000

관련 테마

  • 모바일게임 :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PC 게임 "리니지"와 "리니지 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 M", "리니지 2M", "프로야구 H2" 등이 주요 게임
  • 게임 :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PC 게임 "리니지"와 "리니지 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 M", "리니지 2M", "프로야구 H2" 등이 주요 게임
  • AR : 18년 3월 VR 게임인 "블레이드앤소울 테이블 아레나"를 美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
  • 메타버스 : 다양한 온·오프라인 K-POP 팬덤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유니버스" 출시
  • P2E :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음

엔씨소프트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44,488억 97위 21,544,022 32.99% IT/ICT 게임 248,000 134,600

엔씨소프트 기업 개요

엔씨소프트는 1997년 3월 설립된 기업으로 모바일 및 온라인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엔씨아이티에스, ㈜엔씨소프트 서비스 등과 해외법인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리니지M2 게임을 통해 발생하고 있으며 리니지M과 온라인 게임이 뒤를 잇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리니지W는 모바일 플랫폼에서 엔씨소프트의 우수한 개발력과 운영능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차세대 신작 "TL" 출시와 다양한 장르의 신작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최신 엔씨소프트 관련 뉴스

[뉴스데일리]이재명 대통령은 15일 게임업체 '크래프톤'의 복합 문화 공간인 '펍지 수'를 방문해 '세계 3위의 게임강국으로 레벨업'이라는 주제로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간담회 시작 전 인공지능(AI) 기반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인 '인조이'를 체험했다.이 대통령은 '인조이'에 대해 "다른 사람의 세계도 볼 수 있는 것이냐", "이 세계에서 차 하나를 사려면 몇 시간 일해야 되느냐"라며 상세히 물었다.이날 현장 간담회는 이 대통령이 주재한 첫 번째 게임 간담회다.강 대변인은 "게임사 대표

이재명 대통령은 15일 게임을 중독으로 바라보는 인식 때문에 중국과 게임 산업 격차가 벌어진 것 같다며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은 이 대통령이 이날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펍지(PUBG) 성수'를 방문해 가진 간담회에서 "일종의 중독이나 과몰입으로만 접근한 것이 4~5년 사이의 시차를 벌린 것이 아닌가"라며 아쉬움을 표현했다고 전했다. 이 대통령은 "과거 지자체장 시절 한창 중국과 비등한 경쟁을 (벌인) 혹은 추격전을 (벌인 일이) 있었다"며 "많은 (게임관련) 업계에서 (지원) 요구가 있었는데 그 골든타임"이 인식의 차이로 인해 방치됐다고 평가했다. 한국 게임산업은 최근 몇 년 새 중국의 성장으로 인해 경쟁력이 하락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이 '리니지'로 대표됐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장르에 편중하던 사이, 중국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완성도 또한 높여가면서 자국은 물론 해외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크게 높였다. 이 대통령은 이 같은 인식의 전환 외에도 탄력적 노동시간, 세액 공제, 콘텐츠 변화, AI(인공지능) 활용 등과 관련해 간담회 참여자들의 의견을 경청했다. 김정욱 넥슨 대표는 게임산업을 전략 품목 지정 필요성을 언급했고, 인디게임 업체인 원더포션의 유승현 대표는 소규모라도 다수의 팀이 지원을 받은 폭넓은 지원을 제안했다. 이 대통령은 게임업계가 요구하고 있는 탄력적 노동시간 운영에 대해서는 "양면이 있다. 고용된 노동자들이 혹여 소모품처럼 여겨져서는 안 된다"며 "정책 판단의 문제로서 양측의 의견을 모두 반영해 지혜롭게 해결해야 한다"고 답했다. 특히 "사업자만 좋은 것이 아니라, 고용된 청년들이 최소한의 인권을 보장받지 못하거나 소모품으로 사용되고 버려지는 최악의 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연구개발이나 관리에 참여하는 젊은 직원들도 그만큼 혜택을 누릴 수 있느냐 하는 것이 제 관심사"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세액공제에 대해서는 "제작 지원에 있어서는 고민해 볼 필요가 있지만, 세액이라는 부분은 매우 민감한 문제이므로 깊이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고 답했고, 미래지향적 게임산업의 제작이나 콘텐츠 변화와 관련해서도 관련 제안을 경청했다. 이 대통령은 간담회에 앞서 크래프톤의 신작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인 '인조이'(inZOI)를 체험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김정욱 넥슨 대표, 방준혁 넷마블 의장,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등 주요 게임사 대표들과 게임 음악·번역 전문가, 청년 인디게임사 대표, 게임인재원 학생 등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국내 게임사 크래프톤의 게임·문화 플랫폼 서울 성동구 '펍지 성수'에서 열린 K-게임 현장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이재명 대통령이 15일 국내 게임사 크래프톤의 게임·문화 플랫폼 서울 성동구 '펍지 성수'에서 AI기반 인생 시뮬레이션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역대 대통령 중 처음으로 게임 업계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 대통령은 "과거 정부가 게임을 마약과 함께 4대 중독으로 규정해 지원은커녕 억압해서 (결국) 중국에 추월당했다"고 안타까움을 표한 뒤 업계 관계자들과 근로 유연화와 세액공제 관련 논의를 나눴다. 이 대통령은 이날 서울 성동구 '펍지(PUBG) 성수'에서 '세계 3위 게임강국으로 레벨업'이라는 주제로 열린 K게임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성남시장

엔씨소프트 매출 정보

날짜 매출액 매출액 증가율 영업이익 영업이익 증가율 순이익 순이익 증가율
2024.4Q 1,578,123,132,867 -11.33% -109,215,374,026 -179.55% 94,115,833,907 -56.00%
2023.4Q 1,779,832,977,766 -30.79% 137,283,512,800 -75.44% 213,914,315,973 -50.94%
2022.4Q 2,571,792,300,000 11.39% 559,006,100,000 48.98% 435,990,300,000 10.17%
2021.4Q 2,308,817,300,000 -4.44% 375,213,160,000 -54.51% 395,734,600,000 -32.54%

순매수량

개인: 49,972

기관: -27,032

외인: -23,319

누적 순매수량

개인: 191,565

기관: -229,500

외인: 29,558

순매수

날짜 개인 기관 외인
2025-10-15 49,972 -27,032 -23,319
2025-10-14 45,554 -41,916 -5,633
2025-10-13 27,420 -7,913 -19,646
2025-10-10 40,520 -28,286 -12,256
2025-10-02 52,336 -73,309 20,734
2025-10-01 26,283 -38,240 11,464
2025-09-30 29,347 -35,485 5,814
2025-09-29 19,871 -4,455 -15,704
2025-09-26 8,407 -13,611 7,701
2025-09-25 646 -2,249 2,510
2025-09-24 -6,981 -15,989 23,220
2025-09-23 -10,434 -13,179 23,336
2025-09-22 8,619 -10,291 2,112
2025-09-19 -2,679 9,383 -6,898
2025-09-18 8,403 -939 -7,824
2025-09-17 -60,290 61,638 -6,972
2025-09-16 -22,956 16,829 5,644
2025-09-15 -23,456 37,685 -13,670
2025-09-12 -32,039 49,731 -21,573
2025-09-11 4,002 -13,147 9,223
2025-09-10 -3,916 2,968 1,262

누적 순매수

날짜 개인 기관 외인
2025-10-15 158,629 -147,807 -20,475
2025-10-14 108,657 -120,775 2,844
2025-10-13 63,103 -78,859 8,477
2025-10-10 35,683 -70,946 28,123
2025-10-02 -4,837 -42,660 40,379
2025-10-01 -57,173 30,649 19,645
2025-09-30 -83,456 68,889 8,181
2025-09-29 -112,803 104,374 2,367
2025-09-26 -132,674 108,829 18,071
2025-09-25 -141,081 122,440 10,370
2025-09-24 -141,727 124,689 7,860
2025-09-23 -134,746 140,678 -15,360
2025-09-22 -124,312 153,857 -38,696
2025-09-19 -132,931 164,148 -40,808
2025-09-18 -130,252 154,765 -33,910
2025-09-17 -138,655 155,704 -26,086
2025-09-16 -78,365 94,066 -19,114
2025-09-15 -55,409 77,237 -24,758
2025-09-12 -31,953 39,552 -11,088
2025-09-11 86 -10,179 10,485
2025-09-10 -3,916 2,968 1,262

엔씨소프트 자산 비율

자산총계 부채비율 자본비율
3,950,908,239,761 22.05% 77.95%

엔씨소프트 매출 구성

구성 요소 비율
모바일 게임 67%
온라인 게임 21%
로열티 8%
기타 4%

엔씨소프트 공매도 현황

최근 공매도 거래량: 3,021 (2.93%)

최근 공매도 잔고: 49,462 (0.23%)

공매도 거래량

날짜 종가 공매도량 공매도비중
2025-10-15 206,500 3,021 2.93%
2025-10-14 207,500 5,727 3.97%
2025-10-13 213,500 14,329 16.05%
2025-10-10 217,000 9,610 9.77%
2025-10-02 215,500 47,900 25.24%
2025-10-01 212,500 10,500 9.38%
2025-09-30 216,000 2,954 3.53%
2025-09-29 221,500 6,098 7.89%
2025-09-26 219,500 4,333 4.46%
2025-09-25 223,500 2,170 2.77%
2025-09-24 227,500 2,309 2.71%
2025-09-23 230,000 3,500 3.42%
2025-09-22 235,500 7,309 8.01%
2025-09-19 238,500 3,647 2.57%
2025-09-18 239,000 5,206 5.06%
2025-09-17 240,000 6,396 2.41%
2025-09-16 227,000 1,389 1.42%
2025-09-15 227,000 4,212 2.17%
2025-09-12 220,000 9,144 2.32%
2025-09-11 202,000 10,455 10.42%
2025-09-10 200,500 4,267 6.61%

공매도 잔고

날짜 종가 공매도 잔고 공매도 비중
2025-10-13 213,500 49,462 0.23%
2025-10-10 217,000 49,749 0.23%
2025-10-02 215,500 49,749 0.23%
2025-10-01 212,500 24,910 0.12%
2025-09-30 216,000 17,003 0.08%
2025-09-29 221,500 16,979 0.08%
2025-09-26 219,500 16,982 0.08%
2025-09-25 223,500 17,499 0.08%
2025-09-24 227,500 21,209 0.10%
2025-09-23 230,000 20,347 0.09%
2025-09-22 235,500 20,325 0.09%
2025-09-19 238,500 15,595 0.07%
2025-09-18 239,000 11,931 0.06%
2025-09-17 240,000 12,024 0.06%
2025-09-16 227,000 12,024 0.06%
2025-09-15 227,000 21,747 0.10%
2025-09-12 220,000 30,368 0.14%
2025-09-11 202,000 39,763 0.18%
2025-09-10 200,500 37,829 0.18%
2025-09-09 200,000 39,424 0.18%
2025-09-08 197,800 35,223 0.16%

엔씨소프트 업종 내 비교

게임 업종(34개) 연간 기준

항목 엔씨소프트 업종 평균 업종 내 순위
시가총액 44,703.846 10,969.09 3위
PER(최근4분기) -143.584 4,338.44 33위
PBR 1.31 31.97 15위
ROE(최근4분기) 2.987 -5.14 16위
배당수익률(최근연도) - - -위
영업이익률(최근연도) -6.921 -0.51 26위
순이익률(최근연도) 5.964 -7.66 15위
부채비율(최근연도) 29.062 59.27 21위
매출액(최근연도) 15,781.231 4,553.85 4위
영업이익(최근연도) -1,092.154 559.26 34위
당기순이익(최근연도) 941.158 481.39 5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