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는 1983년 3월 설립된 기업으로 신용카드사업, 할부리스사업 및 기타 사업 부문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카드 수익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2021년 당기말 기준 약 1,198만의 신용카드회원, 약 284만개의 가맹점 및 20개의 영업ㆍ채권지역단을 소유하고 있으며 할부리스사업 부문의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현대카드가 주도해왔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 현대카드의 독점 파트너사였던 스타벅스·배달의민족이 각각 삼성·신한카드와 손을 잡은데 이어 무신사도 새로운 파트너사 확보를 위한 움직임을 시작했다.PLCC는 특정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다. 해당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유입시키고 락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최근 카드사들이 공을 들이고 있다. 다만 카드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협상 테이블에서..
삼성카드는 국내 대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와 함께 '번개장터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카드 혜택을 번개포인트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번개장터 중고거래에 쓸 수 있다. 번개포인트당 1원의 가치를 지닌다. 번개장터에서 상품 구매 시 상품 가격 일부 또는 전부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이 카드는 번개장터 이용금액의 최대 3%를 번개포인트로 적립해준다.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의 1%를 기본 적립
[파이낸셜뉴스] 삼성카드는 국내 대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와 함께 '번개장터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번개장터 삼성카드는 카드 혜택을 '번개포인트'로 제공해 번개장터 중고거래에 이용할 수 있는 제휴 카드다. 번개장터 이용금액의 최대 3%를 번개포인트로 적립해준다.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의 1%를 기본 적립해주며 번개장터에서 결제시 추가로 2%를 더해 최대 3%를 적립해준다. 추가 2% 적립 혜택은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4만포인트까지 제공된다.
1번개포인트는 1원의 가치로 번개장터에서 상품 구매시 상품 가격의 일부 또는 전부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삼성카드와 번개장터는 제휴 카드 출시를 기념해 번개포인트 추가 적립, 무이자할부 등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번개장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