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화학은 1974년 5월 설립된 기업으로 비료 및 유류의 생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유류상품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비료제품이 뒤를 잇고 있다. 농업용, 복합비료, 맞춤형 비료 등을 판매하며 국내시장 내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반도체용 황산 관련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포스탁데일리=허준범 기자]▶마감체크■ 코스피 지수코스피 지수는 0.87% 하락한 2894.62에 마감했다.지난밤 뉴욕증시가 PPI 예상치 하회 속 금리 인하 기대감 부각, 오라클 호실적 등에 상승, 유럽 주요국 증시는 혼조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2930.57로 상승 출발했다. 장 초반 2932.38에서 장중 고점을 형성한 후 상승폭을 줄였고, 하락 전환해 오전 한때 2878선까지 낙폭을 확대했다. 오전중 2902선까지 낙폭을 회복하기도 했으나 시간이 갈수록 재차 낙폭을 키웠고 오후 한때 2877.07에서 장중 저점을 기록
◆ 주체별 매매동향- 최근 5일간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1.6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5.5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33.5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0.7%, 67.0%로 비중이 높다.더욱이 최근 5일간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그래프]남해화학 외국인/기관 매매동향한경로보뉴스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인포스탁데일리=허준범 기자]▶마감체크■ 코스피 지수코스피 지수는 0.45% 상승한 2920.03에 마감했다.밤사이 뉴욕증시가 미·중 무역 합의·인플레 안도에도 중동 지정학적 긴장 고조, 기술주 부진 등에 하락했고, 유럽 주요국 증시도 대부분 하락했다.이날 코스피지수는 2909.99로 강보합 출발했다. 장중 저점으로 출발한 지수는 상승폭을 다소 키워 오전 중 2920선 부근에서 등락을 보였다. 오후 들어 상승폭을 더욱 키워 2934.31에서 장중 고점을 형성한 지수는 점차 상승폭을 반납하는 모습을 보였다. 장후반 2911선으로 밀려
◆ 주체별 매매동향- 최근 5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4.0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4.2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34.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0.3%, 66.8%로 비중이 높다.더욱이 최근 5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그래프]남해화학 외국인/기관 매매동향한경로보뉴스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핵심 포인트
- 미국 증시가 중동의 긴장감으로 인해 하락 마감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증시는 오름세를 보이고 있음.
- 트럼프 행정부는 한국과 일본과의 무역 협상 중 열흘 뒤 관세와 관련해서 최종 제안을 할 예정이며, 북한과 관련해서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 친서 수령 거부와 관련된 이야기가 나옴.
- 코스피 시장에서는 남북경협 테마, 원전 관련주, 유가 관련주들의 강세가 연출되고 있으며, 특히 모나용평이 17%대 급등함.
- 우리 군이 북한의 오물풍선에 대응해 재개했던 대북 확성기 방송을 약 1년 만에 중지했고, 이에 따라 남북경협과 DMZ 평화공원 테마주들이 들썩이고 있음.
- 한국석유가 10% 넘게 상승하고 있고 남해화학, 대성에너지 등도 상승중임.
- 미국이 2050년까지 원자력 발전 규모를 현재 네 배로 확대하겠다는 구상을 밝힌 가운데 미국 싱크탱크가 한미 원전 협력 강화를 위해 이달 말에 한국을 찾는다는 소식이 들려옴.
- 코스닥 시장에서는 중앙에너비스가 21% 상승하고 있고, 아난티, 흥구석유, 지투파워, 대아티아이, 비에이치아이 등도 상승중임.
-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혼조세를 보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