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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020560) 주가 및 종목 정보

아시아나항공 실시간 주가

아시아나항공 현재가 상세 정보
항목
현재가 9,470 원
변동량 ▼ 80.00 원
변동률 -0.84%
거래량 52,328
거래대금 494,475,185 원

아시아나항공 일별 주가

아시아나항공의 과거 일별 주가
날짜 시가 고가 저가 종가 거래량 거래대금
8/4/2025 9,470 9,500 9,410 9,430 70,819 668,854,010
8/5/2025 9,430 9,570 9,430 9,540 112,113 1,062,285,520
8/6/2025 9,550 9,550 9,470 9,510 47,905 454,833,135
8/7/2025 9,500 9,560 9,450 9,460 65,411 621,513,120
8/10/2025 9,490 9,520 9,400 9,420 58,697 553,947,310
8/11/2025 9,370 9,460 9,370 9,380 73,384 689,407,340
8/12/2025 9,420 9,540 9,360 9,530 88,916 841,171,595
8/13/2025 9,680 9,680 9,490 9,560 71,642 683,979,250
8/17/2025 9,550 9,550 9,480 9,530 52,045 495,082,995
8/18/2025 9,540 9,600 9,470 9,550 85,075 811,824,935

관련 테마

  • 여행/관광 : 항공 운송 사업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기업
  • 환율하락 : 금호아시아나 그룹 계열의 국내 메이저 항공운송회사로, 항공기 리스계약이 외화로 이뤄져 환율 하락시 원화 환산한 차입금이 줄어 부채비율 개선 효과가 발생함
  • 항공 : 금호 아시아나 그룹의 항공 운송사로 여객 및 화물 운송, 기내 면세품 판매, 초과 수화물 운송 사업을 진행 중인 기업

아시아나항공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19,672억 157위 205,990,711 2.84% 운송 항공 11,540 9,000

아시아나항공 기업 개요

아시아나항공은 1988년 설립된 기업으로 항공운송, 항공기 제조 및 정비 수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아시아나개발, 아시아나에어포트, 에어부산 등이 있다. 주요 매출은 항공운송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국내여객 9개 도시, 국제여객 21개 국가, 64개 도시, 71개 노선과 국제화물 12개 국가, 27개 도시, 25개 노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최신 아시아나항공 관련 뉴스

대한항공의 프리미엄석 신설이 이코노미 좌석 축소 논란으로 번지고 있다. 대한항공이 추진하는 방식으로 프리미엄석을 구성하면 대다수 승객이 이용하는 이코노미석 공간이 줄어든다. “불편을 승객에게 전가한다”는 비판이 거세다. 공정거래위원회도 이 사안을 주의 깊게 들여다보고 있다.1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다음 달부터 보잉 777-300ER 11대를 개조해 프리미엄석을 도입한다. 새로 선보이는 프리미엄석은 비즈니스석(프레스티지석)과 이코노미석의 중간 등급 개념이다. 너비 19.5인치, 간격 39~41인치로 기존 이코노미석 대비 약 1.5배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가격은 이코노미석 정상 운임 대비 약 10% 높게 책정될 예정이다. 돈을 더 내고서라도 편안함을 원하는 중간 수요층을 겨냥한 것이다. 이 과정에서 일등석은 사라지고, 비즈니스석은 일부 줄어드는 대신 프리미엄석과 이코노미석으로 재편된다. 전체 좌석 수는 291석에서 328석으로 늘어난다.문제는 이코노미석 공간 변화에서 나온다. 좌석 배열을 기존 3-3-3에서 3-4-3으로 바꾸면서, 좌석 너비는 18.1인치에서 17.1인치로 1인치(2.54㎝) 줄어든다. 좌석 앞뒤 간격은 33~34인치로 기존과 같지만, 승객이 체감하는 공간은 이전보다 좁아질 수밖에 없다. 행마다 1개 좌석이 추가되는 셈이라 비좁아지는 게 불가피하다.대한항공은 기내 환경을 개선하는 작업의 일환이라는 입장이다. 대한항공은 “3-4-3 배열은 이미 글로벌 주요 항공사들이 채택한 표준”이라며 “슬림 시트를 적용해 체감 차이는 크지 않다”고 반박했다.또 “밀라노, 암스테르담, 호놀룰루 등 일부 노선에서 17.2인치 좌석을 운용하고 있어 좌석이 작아지는 개념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그러나 소비자들은 이코노미석 축소에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시민단체 소비자주권시민회의는 성명을 통해 “소비자 편의와 안전에 대한 고려 없는 프리미엄석 도입은 즉시 개편돼야 한다”고 비판했다.공정위도 예의주시 중이다. 공정위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을 승인하며 40개 노선(국제선 26개, 국내선 14개)에 대해 좌석 간격 등 서비스 품질을 변경하지 못하도록 조건을 붙였다. 인천~뉴욕 등 장거리 노선과 김포~제주 등 국내 주요 노선에서는 좌석 축소가 금지된다. 다만 현재까지 공정위가 대한항공에 좌석 교체와 관련한 의견을 전달한 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대한항공은 계획대로 프리미엄석 도입을 강행할 방침이다. 첫 투입은 다음 달 17일 인천~싱가포르 노선으로 확정됐다. 이 노선은 공정위가 지정한 40개 노선에 해당하지 않는다. 나머지 항공기도 순차적으로 리뉴얼해 6시간 이내 중·단거리 노선에 배치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약 3000억원을 투입해 노후화된 항공기를 대상으로 좌석 등 기내 환경 업그레이드를 추진하는 것”이라며 “2018년부터 이어온 고객 편의 증대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투자”라고 설명했다.김민영 기자 mykim@kmib.co.kr

대한항공이 일본과 싱가포르 등 아시아 지역에 투자법인을 잇달아 설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태평양 중심지, 그것도 이번엔 금융 허브인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삼으면서 각종 투자자본 조달과 세제혜택까지 노린 전략적 판단 아니었겠느냐는 관측이 나온다. 사업적으로는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 또 산하 저비용항공사(LCC)까지 늘어나면서 동남아와 일본 노선이 대폭 확대됨에 따라 선제적 투자법인을 세운 것으로 해석된다. 해당 법인의 주요 영업활동이 투자 및..

하나증권은 19일 아시아나항공에 대해 화물사업부 부진에도 올해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앞으로 대한항공과 통합과정에서 경쟁력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올해 아시아나항공의 2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3% 감소한 1조6756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한 340억원이다. 영업이익률(OPM)은 2%를 기록했다. 안도현 하나증권 연구원은 "비용이 지난해 2분기 대비 7% 감소했다. 운항비가 12% 증가했지만 유류비가 12% 감소했고, 정비비가...

세라젬이 대한항공과 협력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라운지에 프리미엄 휴식 공간 '웰니스 룸(Wellness Room)'을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 출범에 맞춰 전면 리뉴얼 되는 라운지에 새로운 고객 경험을 더하고 글로벌 여행객에게 온전한 휴식과 차별화된 헬스케어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했다고 세라젬 측은 설명했다.세라젬은 이에 앞서 2023년 3월 대한항공 인천국제공항 라운지에 척추 관리 의료..

아시아나항공 매출 정보

날짜 매출액 매출액 증가율 영업이익 영업이익 증가율 순이익 순이익 증가율
2024.4Q 8,318,567,228,711 9.12% 275,690,391,993 -55.53% -413,015,510,082 -328.78%
2023.4Q 7,623,348,347,364 - 619,928,673,329 - 180,531,807,269 -
2022.4Q 6,206,669,000,000 43.02% 598,763,770,000 542.43% 26,525,712,000 105.13%
2021.4Q 4,339,706,400,000 11.41% 93,203,600,000 133.73% -516,809,980,000 -2.75%

순매수량

개인: -11,685

기관: -8,419

외인: 16,342

누적 순매수량

개인: 347,232

기관: -807,087

외인: 426,874

순매수

날짜 개인 기관 외인
2025-08-19 -11,685 -8,419 16,342
2025-08-18 -22,408 -7,600 30,008
2025-08-14 -3,678 7,156 -3,320
2025-08-13 -33,491 14,346 19,011
2025-08-12 36,433 -13,753 -22,879
2025-08-11 23,523 -7,377 -16,147
2025-08-08 -10,921 -10,202 21,122
2025-08-07 4,660 -3,702 -946
2025-08-06 -17,747 -30,839 48,243
2025-08-05 30,397 -28,433 -2,464
2025-08-04 1,312 -10,700 9,272
2025-08-01 3,536 -12,944 9,602
2025-07-31 16,029 -26,884 10,280
2025-07-30 3,563 -34,116 30,393
2025-07-29 40,444 -50,458 8,951
2025-07-28 215,344 -188,767 -35,491
2025-07-25 30,773 -21,656 -10,087
2025-07-24 62,064 -45,587 -26,922
2025-07-23 34,896 -15,335 -17,572
2025-07-22 25,011 -11,188 -14,278
2025-07-21 41,140 -22,998 -18,032

누적 순매수

날짜 개인 기관 외인
2025-08-19 469,195 -529,456 35,086
2025-08-18 480,880 -521,037 18,744
2025-08-14 503,288 -513,437 -11,264
2025-08-13 506,966 -520,593 -7,944
2025-08-12 540,457 -534,939 -26,955
2025-08-11 504,024 -521,186 -4,076
2025-08-08 480,501 -513,809 12,071
2025-08-07 491,422 -503,607 -9,051
2025-08-06 486,762 -499,905 -8,105
2025-08-05 504,509 -469,066 -56,348
2025-08-04 474,112 -440,633 -53,884
2025-08-01 472,800 -429,933 -63,156
2025-07-31 469,264 -416,989 -72,758
2025-07-30 453,235 -390,105 -83,038
2025-07-29 449,672 -355,989 -113,431
2025-07-28 409,228 -305,531 -122,382
2025-07-25 193,884 -116,764 -86,891
2025-07-24 163,111 -95,108 -76,804
2025-07-23 101,047 -49,521 -49,882
2025-07-22 66,151 -34,186 -32,310
2025-07-21 41,140 -22,998 -18,032

아시아나항공 자산 비율

자산총계 부채비율 자본비율
12,644,340,224,163 89.62% 10.38%

아시아나항공 매출 구성

구성 요소 비율
국제여객, 화물, 국내여객, 기타 부대사업, 기내면세품 판매, 초과수하물 운송 [항공운송] 95.09%
지상조업, 화물조업, 급유조업, 창고료, 부대사업, 항공기 정비업 [항공운송 지원서비스] 2.61%
시스템종합관리 외, 시스템통합구축 외, 전산상품 매출 [정보통신] 2.32%

아시아나항공 공매도 현황

최근 공매도 거래량: 2,666 (2.22%)

최근 공매도 잔고: 169,060 (0.08%)

공매도 거래량

날짜 종가 공매도량 공매도비중
2025-08-19 9,550 2,666 2.22%
2025-08-18 9,530 0 0.00%
2025-08-14 9,560 0 0.00%
2025-08-13 9,530 1,524 0.97%
2025-08-12 9,380 5,733 4.73%
2025-08-11 9,420 5,295 5.25%
2025-08-08 9,460 2,901 3.07%
2025-08-07 9,510 226 0.26%
2025-08-06 9,540 6 0.00%
2025-08-05 9,430 567 0.60%
2025-08-04 9,500 2,268 1.81%
2025-08-01 9,290 4,721 2.68%
2025-07-31 9,480 5,629 5.47%
2025-07-30 9,480 6,757 6.22%
2025-07-29 9,380 19,854 12.01%
2025-07-28 9,410 152,541 47.73%
2025-07-25 9,600 10,501 10.47%
2025-07-24 9,630 1,906 1.47%
2025-07-23 9,660 3,074 2.91%
2025-07-22 9,710 40 0.03%
2025-07-21 9,750 2,608 2.95%

공매도 잔고

날짜 종가 공매도 잔고 공매도 비중
2025-08-14 9,560 169,060 0.08%
2025-08-13 9,530 171,347 0.08%
2025-08-12 9,380 172,839 0.08%
2025-08-11 9,420 173,234 0.08%
2025-08-08 9,460 174,738 0.08%
2025-08-07 9,510 174,754 0.08%
2025-08-06 9,540 176,158 0.09%
2025-08-05 9,430 176,158 0.09%
2025-08-04 9,500 176,158 0.09%
2025-08-01 9,290 174,562 0.08%
2025-07-31 9,480 174,340 0.08%
2025-07-30 9,480 173,544 0.08%
2025-07-29 9,380 173,544 0.08%
2025-07-28 9,410 172,139 0.08%
2025-07-25 9,600 172,347 0.08%
2025-07-24 9,630 172,144 0.08%
2025-07-23 9,660 172,347 0.08%
2025-07-22 9,710 171,619 0.08%
2025-07-21 9,750 171,619 0.08%
2025-07-18 9,760 171,619 0.08%
2025-07-17 9,800 171,619 0.08%

아시아나항공 업종 내 비교

항공 업종(8개) 연간 기준

항목 아시아나항공 업종 평균 업종 내 순위
시가총액 19,630.915 25,710.29 3위
PER(최근4분기) 8.66 3.34 2위
PBR 1.672 2.71 4위
ROE(최근4분기) -53.206 -4 7위
배당수익률(최근연도) - - -위
영업이익률(최근연도) 3.314 -4.82 6위
순이익률(최근연도) -4.965 -26.76 7위
부채비율(최근연도) 1,240.804 660.99 2위
매출액(최근연도) 83,185.672 40,534.1 2위
영업이익(최근연도) 2,756.904 3,508.62 2위
당기순이익(최근연도) -4,130.155 1,892.83 8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