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 대규모 풍력발전단지 조성 및 운영, 유지보수사업을 영위중인 기업으로, 바이든 그린뉴딜 관련 기업으로 부각됨
재생에너지 : 대규모 풍력발전단지 조성 및 운영, 유지보수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풍력발전 전문 기업
유니슨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daq
2,586억
325위
170,711,288
1.71%
건설/인프라
기계
2,085
555
유니슨 기업 개요
유니슨은 1984년 설립된 기업으로 풍력발전기,풍력발전타워 제조·설치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동강풍력발전, 울산풍력발전, 원앤피 등이 있다. 주요 매출은 풍력 사업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타워 사업 부문이 뒤를 잇고 있다. 750㎾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 개발, 2MW, 2.3MW, 4.2MW, 4.3MW 풍력발전시스템을 개발하여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최근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데이터센터 건립이 활발하게 전개되는 가운데 내진 설계의 핵심 장치인 면진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면진은 건축물 바닥 기초와 지반 사이에 적층고무 등 일종의 장치를 넣어 지진력을 최소화하는데, 지진 발생 후에도 건물 붕괴 방지와 내부 기능까지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지난 9일 우리나라 대표 면진 제조 기업인 유니슨HKR 천안본사를 방문해 현장 답사 및 이진옥 유니슨HKR를 인터뷰했다. 이 대표는 "누리플랜그룹의 자..
[파이낸셜뉴스] 국내 풍력터빈 전문기업 유니슨은 전라남도 여수시가 추진하는 3GW 규모 공공주도형 해상풍력단지 개발사업에 해상풍력터빈 공급사로 참여해 10MW급 국산 해상풍력터빈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여수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공공주도 해상풍력 단지개발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올해부터 총 3GW 규모 해상풍력단지 조성을 본격화한다. 이번 사업은 여수시의 신정부 역점 사업으로 2034년까지 총 9GW 규모 해상풍력단지를 조성하겠다는 중장기 전략의 일환이다.
유니슨은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유일한 풍력터빈 제조사다. 국가 입찰 선정 시 자체 개발 중인 10MW급 기어리스 해상풍력터빈의 상용화도 가속화될 전망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앞서 유니슨은 자체 개발한 10MW급 기어리
풍력발전 전문기업 유니슨은 '국내 환경을 고려한 20메가와트(㎿)+급 해상풍력터빈 기본설계' 국책 연구개발 과제에 참여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과제는 국내 최대 용량의 차세대 해상풍력터빈 설계와 국내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2030년 이후 확대될 글로벌 해상풍력 시장에 대응하고 해외 기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총 80억원 규모로 한국재료연구원을 비롯한 다수의 산·학·연 기관이 참여해 약 4년 간 블레이드·발전기·메인..
[파이낸셜뉴스] 풍력발전 전문기업 유니슨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추진하는 ‘국내 환경을 고려한 20MW+급 해상풍력터빈 기본설계’ 국책 연구개발 과제에 참여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월 30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국내 최대 용량의 차세대 해상풍력터빈 설계와 국내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2030년 이후 확대될 글로벌 해상풍력 시장에 대응하고 해외 기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총 80억 원 규모로 한국재료연구원을 비롯한 다수의 산·학·연 기관이 참여해 약 4년간 블레이드, 발전기, 메인 베어링 등 터빈 핵심 부품 기술 개발과 시스템 통합 설계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과제는 향후 상세설계 및 제작 기반 구축, 실증 및 상용화로 이어지는 해상 기술 개발전체 기술 로드맵 출발점이자 유니슨 기술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