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 수소 연료전지 차량용 레귤레이터 관련 특허권을 보유 및 현대 수소차에 충전 관련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
자동차부품 : 자동차 부품 생산업체로 캬뷰레타 및 Diecasting, LPI 연료공급 시스템, CVVL 등에 이어 하이브리드카 부품까지 생산제품 다양화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 대부분을 현대차 및 기아차에 OEM방식으로 납품
모토닉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2,900억
426위
28,050,000
7.50%
자동차
자동차부품
11,740
8,260
모토닉 기업 개요
모토닉은 1974년 설립된 기업으로 자동차 엔진 및 변속기 부품 제조·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모토닉인디아, 북경모토닉이 있다. 주요 매출은 연료 시스템 부품 판매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파워트레인, 전장 부품 판매가 뒤를 잇고 있다.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에 OEM방식으로 납품하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하나증권은 중소형 자동차 부품사들이 관세 영향 등으로 인해 하반기 실적 모멘텀이 약화될 것으로 22일 전망했다. 하나증권은 5월 이후 미국의 자동차 관세 영향이 반영되기 시작했다고 분석했다. 송선재 하나증권 연구원은 "산업 및 고객사들의 생산 둔화로 자동차 부품사들은 기존 물량의 저성장을 예상하고, 판가와 환율 등 가격 요인 및 비용 요인에 대한 수익 민감도를 높게 보고 있다"며 "미국의 수입 자동차·부품 관세 부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시총보다 많은 현금, 자기주식 소각, 그리고 감액 배당06월 10일 하나증권의 송선재 애널리스트는 모토닉에 대해 "자동차 연료 시스템 및 파워트레인 부품 생산업체. 시총보다 많은 현금. 배당수익률 5.5%. 감액 배당 가능. 자기주식 22.9% 보유: 현재 주가는 P/E 9배 초반, P/B 0.6배 중반 수준이다. 현재 시가총액(3천억원) 대비 많은 순현금성자산(3,547억원)과 금융자산(266억원)을 보유 중이고, 부채비율도 13%로 극히 낮다. 2024년말 기준으로 주당 600원(vs. 2023년 450원 대비 상향)의 배당금을 지급한 바, 현 주가대비 배당수익률이 5.5%로 높다. 한편, 모토닉은 3월 21일 개최된 주주총회에서 자본준비금 중 172.7억원 규모의 주식발행초과금을 감액하여 이익잉여금으로 전입했다. 2025년부터 동 재원을 통한 배당금에 대해서는 배당소득 과세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2024년말 기준으로 1,137.2만주의 자기주식을 보유했는데(주식수 3,300만주 대비 34.5% 비율), 2025년 1분기 495만주(15%, 80억원)를 소각하여 현재 642.2만주(현 주식수 2,805 만주 대비 22.9%)를 보유 중이다. 향후 1년 내 추가 소각할
[인포스탁데일리=허준범 기자]▶마감체크■ 코스피 지수지난 주말 뉴욕증시가 美 고용 지표 호조, 美/中 무역 협상 기대감 등에 상승했고, 유럽 주요국 증시도 대부분 상승했다.이날 코스피지수는 새 정부 출범 이후 상법 개정과 그에 따른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기대감 속 외국인 매수세가 지속되며 1.55% 상승한 2855.77에 장을 마감했다. 코스피지수는 4거래일 연속 상승마감 했다.수급별로는 외국인이 9799억 순매수했고, 기관과 개인은 각각 7212억, 2300억 순매도했다. 선물시장에서는 기관이 4111계약 순매수했고, 외국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