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홀딩스는 1968년 설립된 풍산 그룹의 지주회사이다. 주요 종속기업은 풍산메탈서비스, 풍산특수금속, 풍산화동양행 등이 있다. 주요 매출은 비철금속 판매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지주 사업 부문이 뒤를 잇고 있다. 군용탄, 클레이용 스포츠탄 등을 북미지역 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아시아, 유럽, 중동 등 세계시장으로 판로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풍산홀딩스 AI예측
AI예측기는 풍산홀딩스을 강력매도 · 매도 · 중립 · 매수 · 강력매수 로 예측했어요.
멤버십 플랜을 구독하면 예상 주가 시나리오와 AI의 투자의견, 목표·손절가, AI가 참고한 차트 패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풍산홀딩스 지표분석
수익률 1위 매매전략은 풍산홀딩스을 매수 · 매도 · 보유 · 관망 중이에요.
멤버십 플랜을 구독하면 수익률 1위 매매전략의 매매 시점을 확인하고 다음 신호를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인포스탁데일리=김연수 기자] 6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비철금속 관련 종목들이 뉴욕발 원자재 가격 상승 소식에 힘입어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구리 선물 가격이 역대 최고치를 다시 쓰면서, 공급 부족에 따른 수익성 개선 기대감이 관련 기업들에 매수세를 불러일으키는 양상이다.6일(현지시간) 뉴욕상품거래소에 따르면 1월 인도분 구리 선물 가격은 파운드당 5.9245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이는 2025년 여름 기록했던 이전 최고점을 경신한 수치다. 구리 가격은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약 41% 급
박우동 풍산홀딩스 및 풍산 대표이사 부회장 [비즈니스포스트] 류진 풍산 회장은 사업부문별로 전문성을 가진 전문경영인들을 기용해 자율경영을 보장하면서 시너지와 효율성을 끌어내는 방식으로 그룹 경영을 지휘하고 있다. 현재 풍산그룹의 대표적인 전문경영인으로는 박우동 풍산홀딩스 및 풍산 대표이사 부회장, 손신명'황세영'서정국 풍산홀딩스 및 풍산 부사장이 있다. 류 회장은 이 전문경영인 4명을 모두 지주회사인 풍산홀딩스 사내이사로 기용하면서 각각의 전문성과 역할 분담을 통한 상승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류 회장 본인은 풍산홀딩스 이사회에 진입해 있지 않다. 박우동 부회장은 방산 전문가, 손신명 부사장은 신동(구리) 사업 전문가로 각각 평가받는다.
류진 풍산 회장이 2023년 9월19일 여의도 FKI타워 앞에서 열린 '한국경제인협회 표지석 제막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류 회장은 한국경제인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풍산의 사업부문은 크게 신동(구리)사업부와 방산사업부로 나뉜다. 신동사업부에서는 구리 및 동합금 소재로 판(sheet), 대(strip), 리드 프레임(lead frame) 소재, 봉(bar), 선(wire), 주화용 소전(coin blank) 등을 만든다. 방산사업부에서는 각종 군용 탄약과 포탄, 스포츠용 탄약(스포츠탄), 추진화약과 탄약부분품 등을 생산한다. 매출액 비중은 신동이 70%, 방산이 30% 정도다. 2025년 상반기 매출액 기준으로는 70.1% 대 29.9%였다. 그런데 풍산의
류진 풍산 회장은 미국 국적인 장남의 승계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외국인의 방위산업체 지분 또는 경영권 취득에는 엄격한 법적 규제가 적용된다. [비즈니스포스트] 풍산은 크게 봤을 때 신동(구리) 사업과 방산(방위산업) 사업 등 두 가지 사업을 하고 있다.풍산의 지분구조를 보면 지주회사인 풍산홀딩스가 38.00%로 최대주주다. 이어 전문경영인들인 박우동 부회장, 손신명 부사장, 황세영 부사장, 서정국 부사장 등이 소량(도합 0.02%)을 들고 있다.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율은 38.02%다. 지주회사인 풍산홀딩스는 오너인 류진 회장이 37.61%로 최대주주다. 이어 부인인 헬렌 노(한국명 노혜경)씨 5.41%, 딸인 류성왜씨 3.25%, 아들인 로이스 류(한국명 류성곤)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