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은 1968년 설립된 기업으로 항공기 조립, 항공기 조업용 장비 대여, 항공화물 하역, 농축산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에어코리아가 있다. 주요 매출은 항공 운수 보조 사업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다. 지난 50년간의 축적된 노하우와 우수한 조업 품질을 바탕으로 다수의 외국 항공사를 고객으로 유치하는 등 서비스 부문에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한진그룹 계열 한국공항이 관세청 주관의 AEO(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공인 갱신 심사에서 ‘AA’등급을 재인증 받았다고 2일 밝혔다.이날 인천본부세관에서 진행된 ‘25년 제2회 AEO 공인증서 수여식에는 공인 갱신 대상 11개 업체가 참여하였으며, 한국공항에서는 AEO 총괄책임자인 현덕주 전무가 참석하여 인증서를 전달받았다.AEO는 2005년 세계관세기구(WCO)를 중심으로 국제사회가 채택한 민관 협력제도로 세관당국으로부터 안전성을 공인받은 업체에게 부여하는 인증이며, 우리나라 관세청에서는 수출입 기
산업용 세탁업이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권고됐다. 동반성장위원회는 5일 오전 서울 서초구에 있는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제83차 동반성장위원회 본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산업용 세탁업 중소기업 적합업종 권고 △대리운전업 중소기업 적합업종 재합의 △2025년 동반성장지수 평가대상 변경 등 안건을 심의·의결했다.주요 안건 내용은 제83차 동반위 회의에서는 산업용 세탁업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권고했다. 산업..
한국공항, 국내 지상조업사 첫 규범준수경영 ISO 37301 인증(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한진그룹 계열 한국공항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내 지상조업사 중 처음으로 규범준수 경영 시스템의 국제표준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표준으로, 조직의 내부통제 체계와 윤리 및 준법 문화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평가한다.한국공항은 최근 컴플라이언스그룹을 신설했으며 조직별로 적용되는 법률과 규제 식별 작업을 통해 체계적인 준법관리 기반을 마련했다.한국공항 관계자는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규범준수 경영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실천해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sh@yna.co.kr(끝)
한진그룹 계열사인 한국공항㈜의 먹는샘물 생산을 위한 제주 지하수 취수량 증량이 조건부 가결됐다. 제주도는 22일 통합물관리위원회 지하수관리분과위원회 심사 결과 지하수 취수 허가량을 월 3000t에서 4400t으로 늘리도록 조건부 가결했다고 밝혔다. 당초 신청량보다 100t 줄어든 것이다. 제주도는 지하수 개발·이용 허가 과정에서 주변 지역 영향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