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 롯데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종합음료 업체로 탄산음료, 주스, 커피, 주류, 먹는샘물 등을 판매하고 있음
커피 : 탄산음료 및 주스 등의 음료 제품 및 소주, 맥주 등의 주류 제품을 보유한 종합음료회사
수돗물 : 탄산음료 및 주스 등 음료 제품 및 소주, 맥주 등 주류 제품을 생산하는 종합 음료 회사로서 "아이시스" 생수를 판매하는 기업
낙농업 : 롯데 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종합 음료 업체로, 주요 제품으로는 칠성사이다, 델몬트주스, 레쓰비 등이 있으며 음료 산업 특성상 계절적 요인에 의해 매출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징이 있음
생수 : 생수 및 음료 등을 판매하는 종합 음료 회사로, 주요 제품으로 "아이시스" 등을 보유
주류 : 소주, 맥주 등의 주류 판매업을 영위하며, 주요 제품으로 처음처럼, 클라우드 등을 보유
롯데칠성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11,459억
216위
9,278,884
15.03%
음식료/식자재
음료/주류
143,400
99,500
롯데칠성 기업 개요
롯데칠성은 1967년 설립된 기업으로 음료 생산·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그린위드, 낙천주업, 산청음료, 씨에이치음료, 충북소주 등이 있다. 주요 매출은 음료 사업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주류 사업 부문이 뒤를 잇고 있다. 내수시장에서 시장점유율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베스트 셀러 제품의 개선과 마케팅을 통한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에서 과일소주 열풍을 일으키고 글로벌 무대로 진출한 소주가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2015년 3월 출시한 '처음처럼 순하리(이하 순하리)'다. 올해 출시 10주년을 맞은 순하리의 탄생은 롯데칠성음료의 소비자 조사 결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롯데칠성음료는 1년여 간 소비자 4400여명을 대상으로 소주 만족도를 조사했다. 조사로 소주는 향, 맛에 대한 만족도가 낮고 과실주는 가격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점을 확인했다. 이에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특유의 알코올 향과 맛을 줄이고 저렴한 가격에 과실주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내수 소비가 위축되면서 주요 식품기업 2분기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까지 줄어든 기업도 적지 않았다.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CJ제일제당, 대상, 롯데웰푸드, 농심, 오뚜기, 오리온 등 식품기업 10곳 이상의 2분기 영업이익이 줄었다. CJ제일제당은 2개 분기 연속 영업이익이 줄었다.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을 제외한 올해 2분기 CJ제일제당 영업이익은 2천35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1.3%나 감소했다. 2분기 매출도 작년 동기 대비 0.2% 감소해 4조3천224억원에 그쳤다. 핵심 사업인 식품 부문 매출은 2조6천873억원으로 1%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34% 줄어든 901억원을 기록했다. 내수 소비 부진에 국내 식품 사업이 타격을 받으면서 매출이 1조3천185억원으로 5% 줄었다. 대상은 연결기준 2분기 매출이 1조760억원으로 2.1%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408억원으로 8.1% 감소했다. 롯데웰푸드는 영업이익이 반토막났다. 이 회사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은 34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5.8%나 줄었다. 2분기 매출은 1조643억원으로 1.9% 늘었다. 해외 법인 매출은 11.2% 증가했지만 국내 법인은
국내 주요 식품기업의 올해 상반기 실적이 내수침체로 주춤한 가운데 불닭볶음면 등 'K푸드' 인기가 실적 방어 역할을 톡톡히 해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심리 위축과 대외 경기 불안정성 심화 현상이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이란 관측이 나오면서 주요 식품기업들은 해외·신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데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1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국내 1위 식품기업인 CJ제일제당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연결기준 14조44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1% 감소했다고 지난 12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6823억원으로 같은 기간...
주요 산업의 업황을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시간. 키워드 나우. 한경에이셀 박이경 애널리스트와 함께 합니다.
앞서 케이팝데몬헌터스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했단 소식 저희 취재기자도 다뤘는데, 검색량에서도 K컬쳐쪽 검색량이 엄청나게 늘었다면서요? 네, 한국 관련 주요 검색어들의 글로벌 검색량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열풍이 촉매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어요. ‘한국 여행’의 경우 52주 평균 대비 9배 증가했고, ‘한국 음식’은 두배 정도, ‘한국 화장품’은 세배 가까이 급등했고요, ‘K팝’은 5배 이상으로 늘었는데, 케데헌 공개 이후로도 두배 이상 늘면서 역대 최대 주간 검색량 기록했습니다.
전 세계가 “K”가 붙은 키워드에 열광하는 현상은 한류 콘텐츠가 문화 소비, 관광, 수출까지 다각도로 파급력을 발휘하고 있다는 증거인 것 같습니다. 우리 기업들 비록 관세 충격이 확인되고 있긴 하지만, K컬쳐의 확산은 계속되고 있다는 점 참고할 대목인 것 같고요.
지난주 신고점 기록한 키워드들 어떤 게 있었습니까? 이런
롯데그룹 계열사의 한 임원이 이달 들어 최근 보유 중이던 롯데칠성음료 주식을 전량 처분했다. 롯데그룹은 임직원이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자사주를 비롯해 계열사 주식을 매입하는 사례가 잦다. 하지만 임직원이 퇴사 전 매도는 이례적인 데다, 내수 부진의 여파가 고스란히 반영된 롯데칠성의 2분기 실적 발표를 목전에 두고 거래가 이뤄져 관심을 모은다. 1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롯데물산 사내이사인 최모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