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 능력을 기반으로 석유 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 휴대폰 중심의 정보 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마켓컬리 지분을 3.68%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됨
종합상사 : 정보 통신, Mobility, 상사, SK매직, 워커힐 등 사업을 하고 있는 SK 그룹 계열 종합 상사
지주사 :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등의 자회사를 보유한 SK그룹의 사업지주회사
티몬 :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 능력을 기반으로 유통업, 무역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티몬 결제를 담당하는 차이, 차이코퍼레이션에 투자해 관련주로 분류됨
렌탈 : 생활·환경 가전 렌탈 중심의 SK매직과 렌터카 사업을 담당하는 SK 렌터카를 자회사로 보유 중인 기업
전기차인프라 : 현대차와 합작한 국내 최대 전기차 충전소를 개통하고 기존 주유소를 점차 충전소로 바꾸는 협약을 이행한 기업
SK네트웍스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10,311억
230위
221,277,902
14.75%
기타
지주회사/복합기업
5,510
3,805
SK네트웍스 기업 개요
SK네트웍스는 1953년 설립된 기업으로 무역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SK매직, SK렌터카서비스, 민팃 등이 있다. 주요 매출은 휴대폰 및 ICT 디바이스 유통 분야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렌터카, 화학·철강 상품 무역이 뒤를 잇고 있다. SK그룹의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과 협업하며 무역·유통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사업형 투자회사로 전환을 통해 성장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SK네트웍스와 SK매직이 만든 로봇 브랜드인 웰니스 로보틱스 '나무엑스'가 이달 출시된다. 미국, 동남아시아, 일본 등지로 진출 계획도 세운 상태다. SK네트웍스의 미국 인공지능(AI) 자회사인 '피닉스 랩'도 AI 제약 솔루션으로 가시적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SK네트웍스는 'AI 중심 사업지주사'로서 사업구조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네트웍스와 자회사인 SK매직의 자원을 활용해 탄생한 로봇 브랜드인 나무엑스가 지난 4월 론칭 쇼케이스에 이어 이르면 이달부터 국내 및 미국,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대화형 로봇 공기청정기를 본격 판매한다. 이어선 동남아시아, 일본 등지로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로봇 공기청정기가 오염된 공간을 찾아 스스로 움직이는 시스템으로, 기존 고정형 공기청정기 6대
[파이낸셜뉴스] SK네트웍스와 SK매직이 만든 로봇 브랜드인 웰니스 로보틱스 '나무엑스'가 이달 출시된다. 미국, 동남아시아, 일본 등지로 진출 계획도 세운 상태다. SK네트웍스가 미국에 설립한 인공지능(AI) 기술개발 조직 '피닉스 랩'도 AI 제약 솔루션으로 가시적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SK네트웍스는 'AI 중심 사업지주사'로서 사업구조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네트웍스와 자회사인 SK매직의 자원을 활용해 탄생한 로봇 브랜드인 나무엑스가 지난 4월 론칭 쇼케이스에 이어 이르면 이달부터 국내 및 미국,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대화형 로봇 공기청정기를 본격 판매한다. 이어선 동남아시아, 일본 등지로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로봇 공기청정기가 오염된 공간을 찾아 스스로 움직이는 시스
[데일리한국 남궁휘 기자] SK네트웍스는 사내 구성원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SK네트웍스 및 자회사들의 상반기 의미있는 성과들을 정리해 사내방송 및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고 3일 밝혔다.회사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2025년 상반기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나무엑스 쇼케이스 개최를 비롯해 스피드메이트의 브랜드 로고 디자인 리뉴얼, 워커힐과 글로벌 아티스트 제이슨 아티엔자의 협업 등이 등장한다.나무엑스는 SK네트웍스의 전략 방향성 아래 SK매직의 자원을 활용해 탄생한 브랜드다. SK매직의 기존 제품군과는 다른 기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독
SK네트웍스가 올해 상반기 주요성과로 자회사를 통해 공개한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를 꼽았다.3일 SK네트웍스는 사내 구성원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정리한 SK네트웍스 및 자회사들의 상반기 의미있는 성과를 사내방송 및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고 밝혔다.지난달 말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2025년 상반기 하이라이트' 영상에 따르면 나무엑스 쇼케이스 개최를 비롯해 스피드메이트의 브랜드 로고 디자인 리뉴얼, 워커힐과 글로벌 아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