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삼성 계열의 손해보험사로, 손해보험업과 제3 보험업을 핵심 사업으로 영위중
엔 캐리 트레이드 :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진 보험주로 엔캐리 청산 시 위험자산에서 안전자산으로의 자금 이동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엔 캐리 트레이드 관련주로 분류
삼성화재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210,501억
27위
46,011,155
55.90%
금융
보험
526,000
324,500
삼성화재 기업 개요
삼성화재는 1952년 설립된 기업으로 손해보험 및 보험금 지급을 위한 재산운용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보험료수익이며 이자수익, 재보험금수익, 배당금수익이 뒤를 잇고 있다. 애니카 다이렉트 등 온라인·비대면 직판 시장을 개척하여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경쟁사 대비 높은 자본력과 브랜드 이미지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지난 4일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고객 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싱크빅 세션(Sync-Big Session)'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Sync-Big'은 고객에 대한 생각을 하나로 모아(Sync; Think) 더 크게(Big) 확장한다는 의미로 고객 관점을 우선시하는 조직문화를 전사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콜센터, 고객센터 등 직접 고객을 응대하는 부서는 물론 상품개발, 계약관리, 보상 등 25개 부서가 함께 참여했다. 각 부서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수행하는 고유 역할을 공유하며 고객을 둘러싼 다양한 관점을 나눴다. 이와 함께 상호 협업과 갈등 조정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며, 고객을 향한 전사적 연대를 강화하고 보다 효율적인 협업 구조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삼성화재는 고객 불만을 단순히 해결하는 데 그치지 않고 예방·응대·개선 전 과정에서 고객 중심의 사고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예방 측면에서는 상품개발 및 심사 단계부터 사전적으로 소비자 보호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유기적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부서 간 네트워크
삼성화재는 지난 4일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고객 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싱크-빅 세션(Sync-Big Session)'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싱크-빅은 고객에 대한 생각을 하나로 모아(Sync; Think) 더 크게(Big) 확장한다는 의미다. 행사는 고객 관점을 우선시하는 조직문화를 전사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콜센터, 고객센터 등 직접 고객을 응대하는 부서는 물론 상품개발, 계약관리, 보상 등 25개 부서가
삼성화재는 지난 4일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고객 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Sync-Big Session'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Sync-Big'은 고객에 대한 생각을 하나로 모아(Sync; Think) 더 크게(Big) 확장한다는 의미로 고객 관점을 우선시하는 조직문화를 전사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이번 행사에는 콜센터, 고객센터 등 직접 고객을 응대하는 부서는 물론 상품개발, 계약관리, 보상 등 25개 부서가 함께 참여했다. 각 부서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수행하는 고유 역할을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폴라리스오피스가 국내 대표 협업 플랫폼 ‘플로우(Flow)’와의 협력으로 공공·기업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지난 2일 부산에서 열린 플로우 주관 행사에서 “문서와 공동편집, 그리고 AI가 하나로: 업무 전 과정을 완성하는 혁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해석 폴라리스오피스 사업본부장 겸 그룹 AI총괄(CAIO)이 이날 연사로 나서 문서 공동편집과 협업 플랫폼, 그리고 AI 기능을 결합한 새로운 업무 혁신 모델에 대해 설명했다. 플로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