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고속은 1949년 설립된 기업으로 전국 단위의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매출은 여객운송을 통한 운송사업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운수 창고 및 부동산 임대 사업에서 발생한 수익이 뒤를 잇고 있다. 한정된 국내 시장에서 성장하기 위해 적극적인 여객운송 운행 횟수 조정과, 최신시설의 고속버스 투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마감체크■ 코스피지수코스피 지수는 3.79% 하락한 3853.26에 마감했다.밤사이 뉴욕증시가 엔비디아 실적 호조에도 AI 거품 우려 지속, 금리 인하 기대감 약화 등에 하락했고, 유럽 주요국 증시는 일제히 반등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3908.70으로 급락 출발했다. 장초반 3911.55에서 장중 고점을 형성한 지수는 급격히 낙폭을 확대하며 3840선 아래로 밀려나는 모습을 보였다. 오전 중 3880선 위로 낙폭을 다소 만회하기도 했지만, 재차 낙폭을 확대하며 오후 장중 3838.46에서 저점을 형성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이 초고층 주상복합으로 재개발된다는 소식에 동양고속과 천일고속이 3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21일 오전 9시15분 유가증권시장에서 동양고속은 전 거래일 대비 29.98%(3630원) 오른 1만5740원에, 천일고속은 29.89%(1만9100원) 오른 8만3000원에 거래 중이다. 두 종목 모두 지난 19일부터 상한가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서울시는 신세계백화점 자회사인 신세계센트럴시티를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재개발 사전협상 대상자로 선정하고 재개발 계획안을 제출 받았다. 신세계센트럴시티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지분을 70% 이상 보유한 최대주주이기도 하다. 계획안에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을 최고 60층 안팎의 주상복합 빌딩으로 재개발하는 방안이 담겼다. 동양고속과 천일고속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지분을 0.17%, 16.6%씩 갖고 있다. 재개발 추진에 따라 지분 가치가 상승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마감체크■ 코스피 지수코스피 지수는 1.92% 상승한 4004.85에 마감했다.지난밤 뉴욕증시가 엔비디아 실적 대기 속 반발매수세 유입 등에 상승, 유럽 주요국 증시는 혼조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4030.97로 급등 출발했다. 오전 한때 4001.31에서 장중 저점을 기록한 후 재차 상승폭을 키웠고, 오후 들어 4059.37에서 장중 고점을 형성했다. 이후 장 후반으로 갈수록 점차 상승폭을 줄였고, 결국 4004.85에서 거래를 마감했다.Fed 12월 금리 인하 불확실성 지속에도 엔비디아 호실적
20일 오전 10시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천일고속은 29.88% 오른 6만3900원, 동양고속은 29.94% 오른 1만21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모 언론에서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이 최고 60층 규모로 재개발된다는 소식에 지분을 들고 있는 두 회사가 전날에 이어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것이다.언론 보도에 따르면 최근 서울시는 신세계센트럴시티(신세계백화점 자회사)를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재개발 사전협상 대상자로 선정해 재개발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