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 : 국내 점유율 3위의 건축용, 공업용, 도료 생산하는 업체로 반도체 패키징 필수 소재로 사용하는 에폭시도 양산 기술을 확보함
삼화페인트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1,664억
557위
27,203,469
6.56%
건설/인프라
건축자재
7,870
5,260
삼화페인트 기업 개요
삼화페인트는 1946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도료 및 화학제품 제조·판매 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건축용 및 공업용 도료로, 국내 800여 개 대리점 유통망으로 B2B 영업 중이며 해외에서는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 등의 아시아 현지 계열사를 통해 시장을 확대 중이다. 주요 종속사 에스엠투네트웍스를 통해 IT서비스, 삼화로지텍으로는 운송주선업, 유씨에이치파트너스로는 투자 및 자문업 등을 영위하며,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이다.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항바이러스 페인트 등의 기능성 도료 개발과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KCC가 1위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25년 8월 10일부터 2025년 9월 10일까지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 빅데이터 16,634,07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25년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 KCC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한일시멘트, 3위는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삼화페인트공업은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브랜드 그린다이아와 브랜드 협업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삼화페인트는 다이아몬드의 빛이 가진 영속성과 삼화페인트의 감각적인 컬러 기술을 조합해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성을 자극하는 신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했다. 그린다이아의 브랜드 정체성과 함께 예술적이고 현대적인 가치를 아우르는 색상을 사용해 다이아몬드 전문 기업의 브랜드 가치와 장인 정신을 담았다. 양사는 신
[파이낸셜뉴스] 삼화페인트공업이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브랜드 그린다이아와 브랜드 협업을 진행했다. 그린다이아는 다이아몬드 전문기업 삼신다이아몬드가 운영하는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 브랜드다.
10일 삼화페인트공업에 따르면 이번 협업을 통해 주얼리 케이스를 비롯한 한정판 패키지, 굿즈, 포토월 등을 만들었다. 삼화페인트는 다이아몬드 빛이 가진 영속성과 삼화페인트의 감각적인 컬러 기술을 조합해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성을 자극하는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했다.
해당 디자인은 그린다이아의 브랜드 정체성과 함께 예술적이고 현대적인 가치를 아우르는 그린과 블루, 레드, 라임 계열을 적용해 다이아몬드 전문 기업 브랜드 가치와 장인 정신을 담았다. 특히 삼화페인트는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합리적이고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데일리한국 김하수 기자] 삼화페인트공업 컬러디자인센터는 2026년을 위한 올해의 컬러뉘앙스 키워드를 ‘라이드 타이드(Ride the Tide)’로 정했다고 8일 밝혔다.‘라이드 타이드’를 표현하는 다섯 가지 컬러는 스윗 콘(Sweet Corn), 윈터 스카이(Winter Sky), 피콕 그린(Peacock Green), 폰드 블루(Pond Blue), 피오나 피치(Piona Peach)다. 각 컬러는 상상력, 유연한 적응, 조화와 연결, 미지의 물결, 진정성 있는 신뢰를 의미한다.삼화페인트는 라이드 타이드의 의미를 무경계(無經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