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1924년에 설립된 종합 주류 판매 기업으로 맥주, 소주, 생수, 기타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매출 품목은 테라 맥주, 참이슬 소주. 진로 소주이며, 석수 생수를 판매하고 있다. 2019년 라거맥주 테라를 발매하며 자사 소주인 참이슬과 섞어 마시는 테슬라(테라+참이슬) 소맥 마케팅으로 2021년 9월 기준 21억 병 판매를 돌파하며 소주와 맥주 시장을 선도하였으며, 지속적인 시장 선두 유지를 위해 신제품 연구·개발과 더불어 한정판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국내 주요 식품기업의 올해 상반기 실적이 내수침체로 주춤한 가운데 불닭볶음면 등 'K푸드' 인기가 실적 방어 역할을 톡톡히 해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심리 위축과 대외 경기 불안정성 심화 현상이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이란 관측이 나오면서 주요 식품기업들은 해외·신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데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1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국내 1위 식품기업인 CJ제일제당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연결기준 14조44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1% 감소했다고 지난 12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6823억원으로 같은 기간...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가 무알코올 음료 ‘카스 올 제로(Cass ALL Zero)’를 출시하고 논알코올 맥주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선다. 최근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로 무알코올 맥주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만큼, 시장을 주도해 온 ‘하이트진로 제로 0.00’와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