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453340) 종목뉴스
제목 | 일시 | 요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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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 제철"…유통업계, 단짠 '하지 감자'로 소비 촉진 | 2025-06-28T23:00:00+00:00 |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유통·식품업계가 제철을 맞은 하지 감자를 앞세워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하지 감자는 말 그대로 하지 무렵 수확하는 햇감자로, 일 년에 두 차례 수확하는 감자 중에서도 봄에 심어 여름철에 캐는 이 시기가 맛도 영양도 최고로 꼽힌다. 업계는 이 감자를 대량으로 매입하거나 자사 제품 생산에 활용하는 등 소비 촉진을 도모하는 동시에 지역 상생에도 힘쓰며, 하지 감자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충청남도 당진에서 재배한 신선한 ‘당진 황토 감자’(1.8kg, 봉)를 최초로 선보였다 |
서산감자, 전국 600여 급식사업장 식탁 오른다 | 2025-06-24T22:38:55+00:00 | [서산(충남)=데일리한국 박월복 기자] 서산시 해풍 감자의 우수성이 국내 대형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를 통해 전국에 알려진다.시에 따르면 현대그린푸드는 135톤의 서산 해풍 감자를 매입, 이를 주제로 한 메뉴를 오는 7월 한 달간 전국 600여 급식사업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또한 일부 급식사업장에서는 뜸부기쌀을 비롯한 서산 특산물을 알리는 홍보물 전시, 식사를 마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감자 뽑기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시는 납품 성사가 지난 2021년 10월 현대그린푸드와의 지역농산물 납품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후 마늘, 대파, |
[IB토마토](Deal모니터)현대지에프, 'AA+' 등급 받고 첫 공모채 도전 | 2025-06-24T07:49:16+00:00 | 주요 자회사 시장 지위 바탕…사업 안정성 확보 |
현대그린푸드 “국산 농산물 단체 급식 특별 메뉴 맛보세요” | 2025-06-24T05:47:00+00:00 | “‘맛-닿음을 아시나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전국 급식 사업장에서 지역 농산물 활용 메뉴를 선보이는 ‘맛-닿음 프로젝트’를 펼친다. 24일 현대그린푸드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 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다.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 |
중동 휴전에 한숨 돌렸지만…긴장 못 놓은 K-유통 '예의주시' | 2025-06-24T05:26:34+00:00 |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전 세계를 긴장하게 했던 이스라엘과 이란의 ‘중동 전쟁’이 휴전에 돌입하면서 국내 유통업계도 한숨을 돌렸다. 그러나 급박하게 돌아가는 정세 속 언제 돌발 변수가 작용할지 모르는 만큼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예의주시하는 모습이다.24일 외신 등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전날(현지시간) 본인의 SNS를 통해 “이스라엘과 이란 사이에 완전하고 전면적인 휴전을 하는 것으로 합의가 이뤄졌다”며 “양측이 현재 진행 중인 작전을 종료하는 약 6시간 후부터 휴전이 시작될 것”이라고 발표했다.이어 “각 |
현대그린푸드,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서산 해풍 감자 135톤 매입 | 2025-06-24T01:17:00+00:00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급식 메뉴를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에 제공하는 '맛-닿음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로,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사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현대그린푸드가 기획한 프로젝트다.프로젝트 첫 품목으로는 다음달 충청남도 서산시와 협업을 통해 '서산 해풍 감자'를 활용한 단체급식 메.. |
서산 감자 135t 매입…6000곳 구내식당서 선보이는 ‘이곳’ | 2025-06-24T01:04:44+00:00 | 현대그린푸드 ‘맛-닿음 프로젝트’ 전국 사업장서 국산 농산물 확대현대그린푸드는 전국 급식 사업장에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맛-닿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4일 .. |
현대그린푸드 농산물 소비 촉진에 힘 보태, '서산 해풍 감자' 135톤 매입 | 2025-06-24T00:56:57+00:00 | [비즈니스포스트] 현대그린푸드가 주력인 단체급식과 식자재 유통 사업 경쟁력을 살린 지역 상생 활동에 속도를 낸다. |
현대그린푸드,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 나선다 | 2025-06-24T00:11:00+00:00 | 현대그린푸드가 주력인 단체급식과 식자재 유통 사업 경쟁력을 살린 지역 상생 활동에 속도를 낸다. 현대백화점그룹의 현대그... |
현대그린푸드, 서산 해풍 감자 135t 매입…농산물 소비 촉진 나서 | 2025-06-23T23:28:45+00:00 | 현대그린푸드는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급식 메뉴를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에 제공하는 '맛-닿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맛-닿음은 '맛으로 마음이 닿다'는 의미로, 국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사를 제공하려는 취지로 현대그린푸드가 기획한 프로젝트다.현대그린푸드는 이번 맛-닿음 프로젝트를 통해 총 135t의 서산 해풍 감자를 지역 농가들로부터 매입할 계획 |
[IB토마토]신세계푸드, 나홀로 역성장…'노브랜드'로 탈출할까 | 2025-06-23T21:00:00+00:00 | 저수익 사업장 정리하며 매출 감소 |
"올해 상반기 국내 기업 거버넌스 후퇴…내부 감사 독립성 악화" | 2025-06-20T06:55:33+00:00 | 올해 상반기 국내 기업들의 감사 독립성이 나빠지는 등 거버넌스 건전성이 실질적으로 후퇴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기관 서스틴베스트는 국내 1295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상반기 ESG 평가'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 경영진으로부터 독립적인 내부 감사 부서(내부 감사 업무 지원 조직)를 설치하지 않은 기업의 비율은 55.4%로, 전년(53.4%)보다 2.0%p(포인트) 증가했다. 감사 또는 감사위원이 해당 회사에 6년 넘게 재직 중인 기업의 비중은 26.2%로, 전... |
'현대지에프홀딩스' 52주 신고가 경신, 지주회사의 이상적인 기업가치 제고 추진, PBR도 아직 매력 보유 - 현대차증권, BUY | 2025-06-17T00:36:15+00:00 |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지주회사의 이상적인 기업가치 제고 추진, PBR도 아직 매력 보유 - 현대차증권, BUY06월 16일 현대차증권의 김한이 애널리스트는 현대지에프홀딩스에 대해 "투자의견 BUY 유지, TP 8,900원으로 상향. 대표 자회사들 지분가치 상승으로 증가한 NAV에 회사가 향후 목표하고 있는 상표권 가치를 가산하여 TP를 산출함. 목표 할인율을 기존 34%에서 전저점인 29%로 하향하였으며 추가 주가상승이 가능하다고 판단하는데, 이유는 1) 현대백화점, 현대그린푸드, 현대홈쇼핑 등 대표 자회사들이 적극적인 자기주식 매입 소각 진행 중임에 따라 상장지분가치 증가 기대 긍정적이며 2) 자회사 연결편입 과정에서 발생한 염가매수차익 효과로 회사는 아직 PBR이 0.3x 수준으로 높지 않은 수준이기 때문. 올해부터 반기배당 시작된다는 점도 여전히 긍정적인 투자포인트. 지주회사로서 자회사들과 동반하여 이상적인 기업가치제고 지속 추진 중. 자회사 지분가치 증가에 동행하며 상승하여 한동안 valuation 수준은 일정하게 유지된 편이었으나 최근 1개월간은 드라마틱한 할인 축소 시현. 기업가치제고 외에도 시장 전체의 저평가 |
현대차증권 "현대지에프홀딩스 목표주가 상향, 지주사의 이상적 기업가치 제고 추진" | 2025-06-15T23:58:22+00:00 |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지에프홀딩스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
네이버,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창작자 생태계 확대" | 2025-06-13T00:53:00+00:00 | 네이버는 7월 13일까지 2025년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 1만 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하반기에 ‘광고 인센티브...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쑥쑥'…"올 매출 40% 증가" | 2025-06-12T09:24:40+00:00 | 단체급식과 식자재 유통 등 B2B(기업 간 거래)를 주축으로 하는 현대그린푸드가 국내 최초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을 바탕으로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부문에서 연평균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백 개 상품으로 연령대별 식단을 촘촘히 채우면서다.12일 현대그린푸드에 따르면 올해 1~5월 그리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늘었다. 2020년 출시한 이후 매출이 해마다 10% 이상 늘고 있다. 그리팅의 성장동력은 케어푸드 개념을 고령자에 한정하지 않고 다이어트, 건강 관리, 영양균형식 등까지 확대한 것이다.현대그린푸드가 5년 전 그리팅 사업을 시작했을 때는 단백질·저당·저칼로리 등의 건강 식단과 고령층을 위한 시니어 식단 등에 집중했지만 지금은 다르다. 중장년층뿐 아니라 20대부터 70대 이상까지 전 연령층 소비자에게 건강한 식사 솔루션을 제시하겠다는 목표로 지난해 말 현재 메뉴를 481개까지 확대했다. 2023년 말(360개)과 비교하면 34% 증가했다.라인업 다각화의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직장인을 타깃으로 하는 관리식을 강화하면서 올 들어 5월까지 30대 이상 소비자 매출이 |
“MZ가 밀어주고 시니어가 끌어주고”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매출 쑥쑥 | 2025-06-12T06:38:17+00:00 | 올해 전년 대비 18% 성장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올해 1~5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리팅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 매출 고속 신장" | 2025-06-12T00:58:41+00:00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올해들어 지난달까지 '그리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20년 그리팅 론칭 이후 매출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그리팅'은 현대그린푸드가 국내 최초로 론칭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로, 단백질·저당·저칼로리 등 여러 건강 관리 목적별 케어푸드를 선보여왔다. 국내 최다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메디푸드(질환자용 전문 식단)를 출시하기도 했다. 특히 같은 기간 연령대별 매출을 보면, 30대 이하 고객의 매출이 전년대비 53% 급증했고, 70대 이상 고객 매출도 36% 늘었다. 회사 측은 고령층과 MZ세대를 겨냥해 케어푸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한 게 그리팅 실적 호조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9월 70대 이상의 고령층의 영양 요구 특성을 고려한 시니어 전문 케어푸드를 출시했으며, 올해 1월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저속노화 식사법을 적용한 ‘헬씨에이징 식단’을 선보였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세대를 불문하고 건강한 식사를 통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맞춰 연령대별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매출 껑충…“MZ가 밀고 시니어가 끌고” | 2025-06-12T00:53:00+00:00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1~5월 '그리팅'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8%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리팅은 현대그린푸드가 국내 최초로 론칭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다.같은 기간 연령대별 매출을 보면 30대 이하 고객의 매출이 전년 대비 53% 증가했고 70대 이상 고객 매출도 36% 늘었다.고령층과 MZ세대를 겨냥해 케어푸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한 것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
"MZ가 밀어주고 시니어가 끌어주고"...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매출 쑥쑥 | 2025-06-12T00:36:37+00:00 | 현대그린푸드의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이 모든 연령대로 소비층을 확대하며 올 들어서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정 연령층을 타깃으로 한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유통 채널도 다각화한 게 실적 호조로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1~5월 그리팅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8%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20년 그리팅 론칭 이후 계속해서 두 자릿수 이상의 신장세를 보인 데 이어 올 들어서도 매출이 증가세다. 그리팅은 현대그린푸드가 국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