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217270) 종목뉴스
제목 | 일시 | 요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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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 2025-07-31T09:59:14+00:00 | 정욱 대표는 님블뉴런 각자대표로 |
넵튠, 강율빈 단독 대표 체제 전환 | 2025-07-31T08:46:29+00:00 | [파이낸셜뉴스] 넵튠이 강율빈 대표를 단독 대표로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강 대표는 넵튠과 합병한 애드테크 업체 '애드엑스'를 2016년 창업한 인물로, 2018년 애드테크 기업 곰팩토리(애드파이)를 인수하면서 광고 플랫폼 사업을 크게 성장시켰다. 지난 2019년부터는 엔플라이스튜디오, 말랑, 엔크로키 등 매년 1∼2개 모바일 게임·앱 개발사를 인수하며 외형 성장뿐 아니라 영업이익률 또한 꾸준히 높여왔다. 또 2023년 모바일 게임 'F급 용사 키우기'를 개발한 이케이게임즈를, 2024년에는 '펭귄의 섬'과 '소울즈'를 개발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 팬텀을 인수하며 게임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4월 넵튠 지분 42.5%를 확보, 최대 주주 자리에 올라섰다. 강 대표는 "크래프톤과의 협업을 통해 광고 사업을 확장하고, 크래프톤이 보유 |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욱은 님블뉴런 각자대표로 | 2025-07-31T08:27:31+00:00 | [비즈니스포스트] 넵튠은 31일 이사회를 열고 강율빈 대표를 넵튠의 단독 대표로 선임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 전환…정욱 대표, 님블뉴런 각자대표 선임 | 2025-07-31T06:37:23+00:00 | 넵튠은 31일 이사회를 열고 강율빈 대표를 넵튠의 단독 대표로 선임했다. 같은 날 정욱 대표는 님블뉴런 각자대표로 선임됐다. 사측은 “이번 이사회 결정은 넵튠이 영위하는 비즈니스 영역에 대한 역할과 책임... |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 2025-07-31T06:19:00+00:00 | 크래프톤 자회사 넵튠은 31일 이사회를 열고 강율빈 대표를 넵튠의 단독 대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정욱 대표는 님블뉴런 각자대표로 선임됐다. 이번 이사회 결정은 넵튠이 영위하는 비즈니스 영역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하자는 의미라고 게임사는 설명했다.강 대표는 서울대 재료공학·경제학 복수전공 후, 서울대 산업공학과 기술경영대학원 석사,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 박사 과정을 거쳤다. 넵튠과 합병한 애드테크 업체 ‘애드엑스’를 2016년에 창업해 2018년 애드테크 기업 곰팩토리(애드파이)를 인수하면서 광고 플랫폼 사업을 성장시켰다.강 대표는 “크래프톤과의 협업을 통해 광고 사업을 확장하고 크래프톤이 보유한 글로벌 트래픽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 진출도 검토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성공 경험이 있는 캐주얼 및 미드코어 모바일 게임 개발팀에 대한 발굴 및 투자·인수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정 대표는 님블뉴런 각자대표로 선임돼 PC게임 ‘이터널 리턴’의 중국 서비스와 향후 글로벌 서비스 운영에 주력한다.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 2025-07-31T05:42:00+00:00 | 정욱 대표는 님블뉴런 각자대표로 선임 게임 개발사 M&A·조직 체질 개선 추구 넵튠은 31일 이사회를 열고 강율빈 대표를 ... |
SK증권 "크래프톤 2029년까지 새 IP 매출 목표 3조 제시, 가시화되고 있는 신작 없어 달성 불확실" | 2025-07-30T07:54:52+00:00 | [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의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보였다. |
교보증권 "크래프톤 3분기부터 넵튠 인수효과, 유력 IP 기반 게임 출시 가능" | 2025-07-30T07:03:51+00:00 | [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의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 |
'빅 프랜차이즈' 크래프톤, '배그' 의존 여전 | 2025-07-30T05:54:05+00:00 | 상반기 배그 성장률 전년비 10% |
하나증권 "크래프톤 호실적임에도 시장기대치 하회, 하반기 PUBG는 고봉밥" | 2025-07-30T05:25:45+00:00 | [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의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하회, 추정치를 상회했다. |
토스, 넵튠과 ‘HTML5 게임 챌린지’ 개최 | 2025-07-30T00:29:13+00:00 |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가 모바일 게임사 넵튠과 공동으로 게임 공모전 ‘토스 HTML5 게임 챌린지 with 넵튠’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동 주최사인 넵튠은 ‘무한의 계단’, ‘고양이 스낵바’ 등이 대표작인 모바일 게임 전문 기업으로, 창의성과 대중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캐주얼 게임을 개발해왔다.공모 대상은 HTML5 기반으로 제작된 창작 게임이다. 고스톱이나 오목 등 보드 게임류를 제외한 하 |
NH투자 "크래프톤 2분기 실적 시장기대치 밑돌아, 적극적인 M&A는 긍정적" | 2025-07-29T23:59:23+00:00 | [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의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
'5년안에 기업가치 2배'…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다음 타깃은? | 2025-07-29T23:08:03.613291+00:00 | 크래프톤(259960)이 2029년까지 연 매출 7조 원을 목표로 하는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지난해 연 매출 2조 7098억 원 기록한 바 있는데 연평균 약 21.1%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핵심 캐시카우인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을 더욱 강화하는 |
크래프톤, 상반기 매출 1.5조원 '역대 최대'…"IP 확보 박차"(종합) | 2025-07-29T09:35:43+00:00 |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 중심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크래프톤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상반기 매출액 1조5362억원, 영업이익 703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9%, 9.5% 증가한 수치다. 다만 2분기만 놓고 보면 매출액은 662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줄었다. 영업이익도 25.9% 감소한 2460억원을 기록했다. 플랫폼별 |
크래프톤, 2분기 실적 숨고르기…반기 실적은 역대 최고치 | 2025-07-29T08:47:00+00:00 | 크래프톤이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감소세를 보였다. 다만 인기 IP인 '배틀그라운드'의 실적으로 상반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올 하반기에는 배틀그라운드 체질 전환 및 경쟁력 있는 IP를 통해 호실적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다.29일 오진호 크래프톤 최고글로벌퍼블리싱책임자(CGPO)는 29일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배틀그라운드 이후 다음 대표 IP는 무엇이 될지 지속해서 고민했다. 좋은 게임을 만드는 것 만큼 글로벌 시장에.. |
크래프톤 너마저…2분기 영업익 급감 | 2025-07-29T07:48:48+00:00 | 매출 6620억원…전년비 6.4% 감소 |
크래프톤 2분기 영업이익 2460억으로 26% 줄어, 상반기 매출 역대 최대 | 2025-07-29T07:36:31+00:00 | [비즈니스포스트] 29일 크래프톤은 공시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6620억 원, 영업이익 2460억 원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6.4%, 영업이익은 25.9% 각각 줄어드는 것이다. |
크래프톤, 상반기 매출 1조5362억원 '역대 최대' | 2025-07-29T07:35:49+00:00 |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 중심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크래프톤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상반기 매출액 1조5362억원, 영업이익 703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9%, 9.5% 증가한 수치다. 다만 2분기만 놓고 보면 매출액은 662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줄었다. 영업이익도 25.9% 감소한 2460억원을 기록했다. 플랫폼별 |
크래프톤, 상반기 매출 1.5조 '역대 최고' | 2025-07-29T07:26:00+00:00 | 크래프톤이 올해 상반기 매출 1조 5362억 원, 영업이익 7033억 원을 기록하며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펍지 지... |
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2460억원…전년比 25.9%↓ | 2025-07-29T07:10:59+00:00 | [인포스탁데일리=김근화 기자] 크래프톤(259960)이 올해 2분기 영업이익 2460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5.9% 감소한 수치다.같은 기간 매출은 6620억원, 당기순이익은 155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4%, 95.4% 감소했다. 상반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5362억원, 영업이익은 7033억원으로 반기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1.9%, 9.5% 증가한 수치다.상반기 사업부문별 매출액은 ▲PC 5432억원 ▲모바일 9600억원 ▲콘솔/기타 330억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