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맥스(101730) 종목뉴스
제목 | 일시 | 요약 |
---|---|---|
18분의 처절함 그린 미드나잇 워커스… “우리가 좀비물을 선택한 이유죠” | 2025-08-23T15:33:03+00:00 | 원웨이티켓 스튜디오는 개발 중인 신작 ‘미드나잇 워커스(Midnight Walkers)’가 게임스컴의 수많은 글로벌 대작들 사이에서 단독 부스로 서는 날을 고대하 마지않고 있다.23일 독일 쾰른의 게임스컴 현장에서 만난 송광호 대표는 “내년엔 단독 부스를 만들고 게임 고유의 콘텐츠 경험을 팬들에게 주고 싶다”면서 그러려면 게임이 흥행해야 한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송 대표는 “작년에 BTB(기업 거래)관에서 알려야 했다면, 올해엔 BTC(기업-소비자간 거래)관에서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미드나잇 워커스는 이번 게임스컴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공동부스 내에 소규모 공간을 배정받았다. 다소 구석진 곳에 부스가 자리하고 있지만 관람객들은 길게 줄을 서서 낯선 좀비 슈팅 게임을 경험했다.송 대표는 “이만큼 많은 사람이 와서 플레이해준 것만으로도 고맙다”고 웃었다.송 대표는 개발 초기의 불확실한 시기를 지나, 이제는 출시가 눈앞에 다가온 만큼 증명해야 한다는 생각이다. 그는 “작년보다 사람도 많아졌고, 규정도 까다로워졌다. 하지만 그만큼 업계의 긴장감이 느껴진다”고 말했다.좀비가 가득한 30층 빌딩, 처절한 18분의 긴장감. 그 무대를 준비하는 송 대표와 원웨이티켓 스튜디오의 도전은 이제 출발점에 섰다.미드나잇 워커스는 PvPvE 익스트랙션 슈팅 게임이다. 좀비로 가득한 30층 빌딩 ‘리버티 그랜드 센터’에서 최대 18명이 3인 스쿼드로 생존과 탈출을 겨룬다.무엇보다 특징적인 건 ‘층 폐쇄’ 시스템이다. 보통의 배틀로얄 장르 게임에서 자기장이 수평으로 조여온다면, 이 게임은 수직으로 플레이어를 몰아붙인다. 선택지는 단순하다. 위로 오를 것인가, 아래로 내려갈 것인가.송 대표는 기획 초기부터 이 장치에 집착했다.“익스트랙션 장르의 본질은 처절함이라고 생각해요. 내가 판돈처럼 걸어둔 아이템을 지켜내야 하는 긴장감, 탈출하기 전까지 내 것이 아닌 전리품, 그 긴장 속에서 유저가 식은땀을 흘리며 18분을 보내길 바랐습니다.”익스트랙션 슈팅에 왜 굳이 좀비물이 결합했을까. 송 대표는 “좀비는 글로벌 플레이어들이 가장 친숙해하는 테마다. 귀찮고 짜증나지만, 동시에 변수를 만들어주는 존재”라고 설명했다.게임 속 좀비는 단순한 장애물이 아니다. 미처 처리하지 못한 좀비 한 마리가 난입해 판도를 뒤엎고, 때로는 상대 스쿼드를 덮쳐 고마운 아군이 되기도 한다. 송 대표는 “그 예측 불가능함이 주는 짜릿함이 있다. 유저들이 ‘좀비 때문에 살았다’ 혹은 ‘좀비 때문에 졌다’고 말하는 순간, 우리가 의도한 긴장감이 완성되는 거다”고 강조했다.송 대표는 익스트랙션 장르의 지속 가능성을 하우징 시스템으로 보완할 생각이다. 그는 “기존 익스트랙션은 전투와 파밍 사이클이 단순해 오래 즐기기 힘들었다. 피로도가 누적되면 떠나버리기 마련이다”면서 “그래서 우리는 라커룸과 하우징, 거래소 시스템을 집어넣었다. 플레이어는 집을 꾸미고, 친구를 초대하고, 아이템을 사고팔며 긴장된 인게임과 대비되는 휴식을 누린다”고 말했다.‘원웨이티켓 스튜디오는 지난해만 해도 10여 명에 불과한 작은 팀이었다. 지금은 30명이 넘는 개발진과 사업 인력 여럿이 모였다. 모회사가 위메이드맥스로 바뀌며 자본도 확보됐다. 하지만 송 대표는 여전히 스스로를 인디라 말한다. 그는 “규모가 커졌다고 큰 게임을 만들고 싶은 건 아니다. 우리는 끝까지 ‘엣지 있는 재미’를 추구하는 스튜디오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그의 목표는 분명하다. 내년 2~3분기 정식 출시 전까지 얼리 액세스를 통해 팬덤을 확보하고 30만 장 판매로 손익분기점을 넘긴 뒤 100만 장을 바라보는 것이다. 이미 스팀 위시리스트는 21만을 넘겼고 최근 테스트에서는 서구권 유저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올라섰다. 송 대표는 “이제 해외에서도 이름이 알려지고 있다는 게 느껴진다”며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인터뷰를 마무리하며 그는 잠시 말을 고르고 이렇게 말했다.“게임을 만들다 보면 늘 불안한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저는 오래 게임을 만들고 싶어요. 재미있는 게임을, 엣지 있게, 끝까지 지켜내고 싶습니다. 그러다보면 언젠가 상도 수상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쾰른=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
신작 경쟁 불붙은 K-게임 ‘눈도장’…게임스컴 2025 드디어 개막 | 2025-08-20T06:03:09+00:00 |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5’ 전 세계 신작·인기작 한 자리에 크래프톤·엔씨·넷마블 등 출사표글로벌 최대 규모 게임행사 ‘게임스컴 2025’가 개막한다. 전 세계 게임사들이 .. |
플랫폼 확장, DLC 출시…IP 활용이 가른 중견 게임사 2Q 실적 | 2025-08-13T20:00:00+00:00 | 중견 게임사들의 2분기 실적 희비는 IP(지식재산권) 활용에서 갈렸다. 눈에 띄는 신작 출시가 없는 가운데, 기존 인기 IP를 적절히 활용한 게임사들이 미소를 지었다. 하반기에도 신작 출시 계획이 적어 비슷한 경향이 이어질 전망이다. ━PC 버전 출시, DLC 발매 등 기존 IP 잘 살린 시프트업·네오위즈·컴투스━ 13일 업계에 따르면 시프트업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124억원, 영업이익 682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2.4%, 51.6% 증가한 수치다. 콘솔(플레이스테이션5)에서만 지원되던 '스텔라 블레이드'... |
위메이드, 상반기 영업손실 399억원… 적자폭 축소 | 2025-08-08T08:20:01+00:00 | 위메이드가 상반기 누적 매출 2587억원, 영업손실 39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3% 줄었지만 영업손실은 약 219억원 축소하며 이익률에서 큰 개선세를 보였다.2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1168억원, 영업손실 285억원, 당기순손실 283억원이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줄고 영업손실도 약 41억원 확대됐다.지난 1분기 출시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로스트 소드’ 등의 신작 효과가 줄고 기존 게임 매출도 감소한 영향으로 풀이된다.위메이드는 하반기 ‘미르의 전설’ 시리즈의 중국 라이선스 매출이 반영되고 다양한 신작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10종 이상의 게임을 국내외에 출시하고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사업도 확장한다.자회사 위메이드맥스는 2분기 매출 330억원, 영업손실 167억원, 당기순손실 152억원을 기록하며 마찬가지로 적자를 이어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매출 296억원, 영업이익 25억원이다.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
위메이드, 2분기 영업손실 285억…적자지속 | 2025-08-08T07:00:10+00:00 |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위메이드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기준 2025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한 1168억원 영업손실은 28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올해 1분기 국내에 출시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로스트 소드’ 등의 신작 효과가 줄어들고, 기존 게임 매출도 감소했다.2025년 상반기 누적 매출은 2587억원, 영업손실은 399억원이다.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한 결과, 반기 기준 영업적자는 전년동기 대비 약 219억원 줄며 축소됐다.하반기에는 ‘미르의 전설2, 3’ 중국 라이 |
손쉬운 캐주얼 게임 인기 여전… 넷마블 ‘스톤에이지: 펫월드’ 등 기대 | 2025-07-24T08:49:02+00:00 | 바쁜 일상 속에서도 틈틈이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들이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전념하는 국내 게임사들은 자사 라인업에 캐주얼 게임을 포함시키며 폭넓게 이용자층을 공략하고 있다.넷마블은 최근 신작 대규모 펫 대난투 RPG ‘스톤에이지: 펫월드’를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등록에 돌입했다. 이 게임은 1999년 첫 출시 후 전 세계 2억명이 즐긴 ‘스톤에이지’ 지식재산권(IP)의 최신작이다. 원작 ‘스톤에이지’는 다양한 공룡들을 포획하고 육성하는 독특한 콘텐츠 덕분에 국내는 물론 중국과 대만 등 글로벌 각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이후 출시된 ‘스톤에이지’ IP 게임들도 굵직한 성과를 거뒀다. 대표적으로 2016년 출시된 모바일 턴제 RPG ‘스톤에이지 비긴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달성했고 ‘2016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쥐며 IP 저력을 증명했다.2023년 중국에서 출시된 ‘신석기시대(新石器时代)’와 ‘석기시대: 각성(石器时代:觉醒)’은 현지 앱스토어 매출 순위 최상단에 이름을 올렸다.이번에 공개된 신작 ‘스톤에이지: 펫월드’의 특징은 원작 고유의 감성과 핵심 재미를 캐주얼한 감성으로 재해석했다는 것이다. ▲모가로스 ▲베르가 ▲얀기로 ▲카키 등 원작 인기 펫들은 본연의 개성을 유지하면서도 한층 귀여운 모습으로 재등장해 수집욕을 자극한다.또한 ‘펫 탑승’과 ‘펫 포획’ 등 원작 핵심 시스템들을 단순화해 모바일 환경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다양한 최신 게임의 시스템과 콘텐츠들도 접목했다. 특히 이용자들은 최대 6명의 조련사와 18개의 펫을 조합해 24개에 달하는 초대규모 덱을 꾸릴 수 있으며, 각각의 조련사 펫은 차별화된 능력과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고도의 전략성을 요구한다. 캐주얼하면서도 깊이 있는 게임성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2023년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성공시킨 넷마블의 노하우가 집약될 것으로 기대된다.한편 웹젠도 ‘뮤(MU)’ IP를 활용한 방치형 신작 ‘뮤: 포켓 나이츠’를 공개했다. ‘포켓 나이츠’는 ‘주머니 속의 게임처럼 손쉽게 접근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의미다. 해당 부제에 맞게 쉽고 빠른 방치형 특유의 게임성을 유지하면서도 원작 감성을 재해석한 타이틀로 개발되고 있다.게임사들이 모바일 캐주얼 게임에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이유는 간단하다. 모바일 플랫폼이 접근성 측면에서 폭 넓은 수요가 있는 동시에 남녀노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시장이기 때문. 실제로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는 지난 4월 ‘모바일 게임 현황 리포트’를 통해 “2024년 캐주얼 게임이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라고 평가했다.최근엔 귀여운 캐릭터와 손쉬운 조작 방식을 앞세운 캐주얼 게임들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컴투스가 출시한 로그라이트 핵앤슬래시 신작 ‘미니언100’과 위메이드맥스의 로그라이크 캐주얼 디펜스 신작 ‘악마단 돌겨억’은 연달아 국내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업계 관계자는 “PC·콘솔 플랫폼은 최근 높은 퀄리티의 AAA급 게임들이 주목받고 있다면, 정반대의 모바일 플랫폼에선 조작이 간편한 캐주얼 게임들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출퇴근길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에 대한 수요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
독일 향하는 韓게임…북미·유럽 시장 노린다 | 2025-07-22T23:52:43+00:00 | 국내 게임사들이 다음 달 '게임스컴 2025'에 참가하기 위해 독일 쾰른으로 향한다. 게임스컴이 코로나19 이후 사라진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였던 미국 'E3'의 빈자리를 완전히 대체했다는 평가를 받는 가운데 해외 시장 확장의 발판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2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올해 게임스컴에는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 등이 출전한다. 게임스컴은 2023년 기준 전 세계 게임 시장의 52%를 차지하는 |
[Who Is ?] 손면석 위메이드맥스 대표이사 | 2025-07-17T23:00:00+00:00 | 손면석 위메이드맥스 대표이사.◆ 생애손면석은 위메이드맥스의 대표이사다. 이길형 대표이사와 각자대표이사 체제로 회사를 이끌고 있다. 인수합병을 통한 '멀티 스튜디오' 체계 구축에 힘을 주고 있다. 1975년 4월 태어났다.서울대학교 고고미술사학과를 졸업했다.엔씨소프트에서 AION 월드디자인 팀장과 리니지이터널의 리드 디자이너로 근무했다.넷게임즈에서 '브이포(V4)' 개발총괄 |
몸집 커진 게임스컴 2025…한국 게임사도 출격 예고 | 2025-07-16T06:50:32+00:00 |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글로벌 게임쇼 중 하나인 ‘게임스컴 2025’가 다음달 20일 독일 개막을 앞두고 게임쇼 규모 및 주요 이벤트를 공개하고 있다.특히 올해는 참가사가 지난해 대비 11%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태국이 처음으로 참가를 알리기도 했다. 한국 게임사들도 참가를 발표하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1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국내 게임업체 중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맥스, 펄어비스 등이 이번 게임스컴 2025에 참가해 다양한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크래프톤은 올해로 3 |
[특징주] 위메이드 등 '코인 유통량 조작' 장현국 전 대표 무죄 소식에 상승세 | 2025-07-15T05:45:00+00:00 | 가상화폐 위믹스(WEMIX) 유통량을 조작한 혐의로 기소된 장현국 전 위메이드 대표(현 넥써쓰 대표)가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 |
[0712주요일정] 파멥신·피씨엘·하이퍼코퍼레이션 보호예수 해제 예정 등 | 2025-07-11T21:00:00+00:00 |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7월12일 주요일정■ 미국내분비학회(ENDO) 개최 - 미국내분비학회:ENDO)가 현지시간으로 7월12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관련 섹터로는 제약업체가 있다.■ 파멥신 보호예수 해제 - 파멥신 주식 664만2867주(8.28%)가 보호예수에서 해제된다.■ 피씨엘 보호예수 해제 - 피씨엘 주식 263만8522주(4.46%)가 보호예수에서 해제된다.■ 하이퍼코퍼레이션 보호예수 해제 - 하이퍼코퍼레이션 주식 2,588,756주(19.41%)가 보 |
위메이드맥스 ‘미드나잇 워커스’, 3차 공개 테스트 시작 | 2025-07-04T06:03:01+00:00 | 위메이드맥스는 원웨이티켓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PC 콘솔 PvPvE 익스트랙션 신작 ‘미드나잇 워커스’의 3차 글로벌 공개 테크니컬 테스트를 오는 7일까지 실시한다.이번 테스트는 글로벌 지역을 대상으로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참여자는 테스트 동안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해당 기간에도 미드나잇 워커스 스팀 페이지를 통해 언제든 참가 신청 후 실행이 가능하다. 위메이드맥스에 따르면 지난 3일까지 총 13만명의 신청자가 몰렸다.이번 테크니컬 테스트의 목표는 새로 리뉴얼한 서버의 안정성 검증 및 대응 파이프라인 점검과 미드나잇 워커스만의 전투 경험을 정교하게 구현하기 위한 밸런스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라고 게임사는 설명했다.이를 위해 서버 구조를 전면 개편한 것은 물론 플레이어의 전투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모든 무기 애니메이션을 수정하고 일부 아이템에는 서브액션을 추가했다. 이에 더해 신규 좀비인 ‘하울러’를 추가하고 타이틀 화면과 캐릭터 생성 연출도 함께 리뉴얼했다.미드나잇 워커스는 올 4분기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할 예정이다.송광호 원웨이티켓스튜디오 대표는 “테스트 기간 플레이어들이 무리 없이 게임 플레이에 집중할 할 수 있도록 실시간 모니터링과 즉각 대응이 가능한 파이프라인을 모두 구축했다”며 “유저들의 소중한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경쟁력 있는 좀비 익스트랙션 게임으로 완성해 내겠다”고 밝혔다.원웨이티켓스튜디오는 오는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게임스컴 2025’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한국공동관의 참가기업으로 선정돼 B2C 전시장에서 글로벌 유저들을 맞이한다. 현장에서는 이번 3차 공개 테스트의 피드백을 반영한 미드나잇 워커스의 최신 버전 체험존을 운영하며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에게는 게임 세계관을 담은 특별한 굿즈도 제공할 예정이다.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
예결원, 태영건설·드림인사이트 의무보유등록 해제 예정 | 2025-06-30T00:55:09+00:00 | 한국예탁결제원은 의무보유등록된 상장주식 총 55개사 5억8358만주가 오는 7월중에 해제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의무보유등록은 일반투자자 보호를 위해 최대주주 등이 소유한 주식을 일정기간 동안 한국예탁결제원에 처분이 제한되도록 전자등록하는 것을 의미한다. 유가증권시장 2개사 2억9665만주, 코스닥시장 53개사 2억8693만주가 해제될 예정이다. 총 발행주식수 대비 해제 주식수 비율이 높은 기업은 태영건설(93.05%), 드림인사이트(59.30%), 위메이드맥스(48.34%) 순이다. 의무보유등록 해제 주식수가 가장 ... |
시프트업 등 55개사, 내달 5.8억주 의무보유등록 해제 | 2025-06-30T00:54:01+00:00 | 한국예탁결제원은 시프트업과 태영건설 등 55개사의 주식 5억 8358만주가 다음달 의무보유등록에서 해제된다고 30일 밝혔다. 의무보유등록은 관계 법령에 따라 일반 투자자 보호를 위.. |
[0630개장체크] 뉴욕증시, 무역 협상 기대감에 상승 | 2025-06-29T23:18:13+00:00 |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인포스탁데일리가 매일 아침 전 세계 투자 정보를 담은 뉴스를 배달해드립니다. 미국증시 마감과 시장 이슈, 주목할만한 인사이트가 담긴 주요 외신, 국내 시장 종목들의 시세를 움직일 뉴스 등을 엄선했습니다. 증시 개장 전 빠르게 변하는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투자전략을 점검할 수 있도록 마련된 코너입니다.■ 국내증시코스피 지수는 0.77% 하락한 3055.94에 마감했다.수급별로는 외국인이 8584억 순매도, 개인과 기관은 각각 4881억, 3203억 순매수했다. 선물시장에서는 반대로 개인과 기관이 |
[0626개장체크] 美 증시, 중동 정세·파월 발언 소화하며 혼조…엔비디아 시총 1위 등극 | 2025-06-25T23:24:00+00:00 |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인포스탁데일리가 매일 아침 전 세계 투자 정보를 담은 뉴스를 배달해드립니다. 미국증시 마감과 시장 이슈, 주목할만한 인사이트가 담긴 주요 외신, 국내 시장 종목들의 시세를 움직일 뉴스 등을 엄선했습니다. 증시 개장 전 빠르게 변하는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투자전략을 점검할 수 있도록 마련된 코너입니다.■ 국내증시코스피지수는 0.15% 상승한 3,108.25에 마감했다.수급별로는 개인이 7582억 순매수,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991억, 5006억 순매도했다. 선물시장에서는 개인과 기관이 각각 |
[종합] 중동 휴전에 양대 지수 상승 출발 코스피 3070선…삼성전자 3%·SK하닉 5%대 강세 | 2025-06-24T00:24:00+00:00 | 24일 양대 지수는 상승 출발했다. 이날 오전 9시 16분 기준 코스피 지수는 전일보다 56.74p(1.88%) 오른 3071.21에 거래 중이... |
위메이드맥스, '로스트 소드' 내달 10일 글로벌 출시 | 2025-06-24T00:13:02+00:00 |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자회사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한 서브컬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로스트 소드’를 다음달 10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로스트 소드 글로벌 출시에 앞어 지난달 20일부터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후 일주일 만에 예약자 수는 20만명을 돌파했고, 지난주에는 50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최근 서브컬처 장르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는 북미와 유럽지역에서 가장 많은 참여자가 모였다.사전예약자가 50만명 돌파함에 따라 프로모션 참여 이용자들은 주 |
위메이드맥스, 내달 10일 '로스트 소드' 글로벌 출시…사전예약 50만명 | 2025-06-23T23:59:49+00:00 | 지난 1월 출시돼 장기간 앱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을 차지한 위메이드맥스의 서브컬처 게임 '로스트 소드'가 북미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위메이드맥스는 자회사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한 서브컬처 모바일 RPG 로스트 소드를 오는 7월 10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로스트 소드는 지난 1월 한국 시장에 출시된 모바일 서브컬처 RPG(역할수행게임)로 역동적인 연출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 수준 높은 최적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호평받았다. 로스트 소드 글로벌 론칭 소식과 함께 많은 해외 유... |
[0624개장체크] 美 증시, 미국-이란 긴장 완화에 상승 마감 | 2025-06-23T23:16:59+00:00 |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인포스탁데일리가 매일 아침 전 세계 투자 정보를 담은 뉴스를 배달해드립니다. 미국증시 마감과 시장 이슈, 주목할만한 인사이트가 담긴 주요 외신, 국내 시장 종목들의 시세를 움직일 뉴스 등을 엄선했습니다. 증시 개장 전 빠르게 변하는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투자전략을 점검할 수 있도록 마련된 코너입니다.■ 국내증시코스피 지수는 0.24% 하락한 3014.47에 마감했다.수급별로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691억, 9510억 순매도, 개인은 13800억 순매수했다. 선물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개인이 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