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042000) 종목뉴스

제목 일시 요약
곤충 사육법 알려 매출 7배 '쑥'…日시장 노리는 '꿈도미'[콘텐츠커머스] 2025-11-25T22:14:00+00:00

'꿈도미'는 애완 곤충 사육법과 채집 노하우, 용품 리뷰 등 곤충 관련 콘텐츠를 올리는 유튜브 채널이다. 채널을 운영 중인 방세현 꿈도미 대표는 중학교 때부터 15년간 곤충을 채집하고 사육해 온 베테랑인 28세 청년 사업가다. 방 대표는 어린 시절 일본에 살며 곤충 사육을 시작했다. 당시 일본 공원에서는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를 쉽게 볼 수 있었고, 마트에서도 곤충을 널리 판매할 정도로 곤충 사육 문화가 발달했다. 방 대

미래에셋증권 "카페24, 전자상거래 시장 회복에 GMV 성장 반등" 2025-11-18T00:19:00+00:00

미래에셋증권은 18일 카페24에 대해 핵심 사업 부문 호조가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를 기존 6만7000원에서 5만 ...

카페24, 검색엔진최적화 가능토록 플랫폼 기능 강화 2025-11-13T05:14:00+00:00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고객사 D2C(소비자대상 직접판매) 쇼핑몰에 글로벌 시장 최상위 수준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적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강화했다고 13일 밝혔다. 카페24에 따르면 SEO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성패를 가르는 핵심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제품 관리 솔루션 기업 '샐시파이'가 2025년 발행한 보고서에 따르면, 실제로 '검색 엔진'을 통해 쇼핑 정보를 얻는다는 소비자 응답 비율은 65%로 다른 채널 대비 가장 높았다.카페24는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SEO 시스템

카페24, 고객사 쇼핑몰 노출 경쟁력 높인다…기능 고도화 2025-11-13T00:02:54+00:00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고객사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대상 직접판매) 쇼핑몰에 검색엔진최적화(이하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적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강화했다고 13일 밝혔다. SEO는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 웹사이트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기술이다. 카페24는 글로벌 검색 환경과 AI(인공지능) 트렌드에 맞춘 SEO 고도화를 통해 고객사 쇼핑몰 노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SEO 점수가 높을수록 검색엔진과 AI가 브랜드의 쇼핑 콘텐츠를 발견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추천할 가능성이 커져 궁극적으로 매출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카페24의 이번 기능 고도화는 복잡한 기술적 요소를 자동화해 사업 효율성을 대폭 개선한 것이 핵심이다. 대표적으로 상품 정보 표준 형식인 '프로덕트 스키마(Product Schema)'를 자동 지원한다. 웹페이지를 살펴보면 상품명·가격 같은 정보를 손쉽게 식별할 수 있는 사람과...

[콘텐츠커머스]'캐나다 이민 현실' 조회수 폭발… 역이민 부부의 韓적응기 2025-11-11T22:10:00+00:00

"대기업 퇴사 후 캐나다로 이민을 떠났지만, 코로나19 기간 우울증을 겪을 정도로 생계 유지가 어려워졌습니다. 한국에 다시 정착해 새로운 각오로 시작한 사업 아이템이 화장품 '펄리'입니다." 이현·김호정 부부가 운영하는 '현부부'는 캐나다 '이민'과 '역이민' 경험을 고스란히 담아낸 콘텐츠로 구독자 5만7000명을 확보한 유튜브 채널이다. 2019년부터 6년간 꾸준히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민과 역이민을 키워드로 조회수

[1107개장체크]美 증시, 3대 지수 모두 하락... AI 거품 우려 재부각 2025-11-06T22:20:21+00:00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인포스탁데일리가 매일 아침 전 세계 투자 정보를 담은 뉴스를 배달해드립니다. 미국증시 마감과 시장 이슈, 주목할만한 인사이트가 담긴 주요 외신, 국내 시장 종목들의 시세를 움직일 뉴스 등을 엄선했습니다. 증시 개장 전 빠르게 변하는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투자전략을 점검할 수 있도록 마련된 코너입니다.■ 국내증시코스피 지수는 0.55% 상승한 4026.45에 마감했다.수급별로는 외국인이 1조7001억 순매도, 개인과 기관은 각각 8840억, 8311억 순매수했다. 선물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개인이

카페24, 올 3분기 영업이익 100억원…전년 동기보다 28%↑ 2025-11-06T08:55:42+00:00

카페24는 올 3분기 영업이익이 10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보다 28%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75억원으로 53.6% 증가했다. 쇼핑몰 거래액은 3조400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페24 매일배송 파트너사에 풀필먼트 기업 위킵 합류 2025-11-05T00:25:52+00:00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커머스 전문 풀필먼트(물류 일괄 처리) 기업 위킵이 카페24 매일배송 파트너사로 합류했다고 5일 밝혔다. 위킵은 물류에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온라인 사업자의 풀필먼트 혁신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AI가 판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학습해 주문량을 예측하고, 자동 발주(Reserved Order)와 사전 포장(Prepack)을 미리 진행해 출고 효율을 극대화한다. 위킵 시스템을 활용하면 자정 직전에 주문을 하더라도 즉시 상품을 출고하는 것이 가능하다. 카페24 매일배송은 온라인 사업자가 카페24 제휴 물류사에 빠른 배송을 원하는 상품을 미리 입고하면, 주문 발생 시 365일 쉬는 날 없이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출고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는 주말과 공휴일에도 매일·당일·새벽배송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또, 판매하는 상품 전체 혹은 일부 상품군 지정 등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어 다양한 상품 배송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이번 협력...

카페24 매일배송, 풀필먼트 강화… 위킵 파트너사 합류 2025-11-05T00:03:39+00:00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카페24가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비즈니스에 최적화한 풀필먼트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이커머스 전문 풀필먼트 기업 '위킵'이 카페24 매일배송의 파트너사로 합류했다고 5일 밝혔다. 위킵은 물류 노하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온라인 사업자의 풀필먼트 혁신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AI+, 국토교통부로부터 우수 물류 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해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카페24 매일배송’은 온라인 사업자가 카페24 제휴

[주간스타트업동향] 칼렛스토어, '지구박스 실속형' 출시 外 2025-10-29T06:42:27+00:00

[IT동아 김영우 기자] 스타트업이 선보인 새 상품이나 서비스, IPO 준비와 해외 진출, 투자 유치와 수상 소식 등 최신 동정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칼렛스토어, '지구박스 실속형' 출시... KLB급 강도에 합리적 가격 포장재 플랫폼 칼렛스토어를 운영하는 칼렛 바이오(대표 권영삼)가 강도와 내수성, 가격 경쟁력을 갖춘 택배박스 '지구박스 실속형'을 출시했다고 10월 23일 밝혔다. 칼렛스토어의 '지구박스 실속형' 이미지 / 출처=칼렛바이오 지구박스 실속형은 국내 최대 제지사에서 개발된 TLB 지종을 적용해 기존 KLB 원단 수준의 강도와 내수성을 유지하면서도 단가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장마철이나 냉장상품 포장 등 습기에 노출되는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형태를 유지한다. 실험에 따르면 TLB 원단을 적용한 지구박스 실속형은 물이 스며드는 속도가 느리고 박스를 물에 완전히 적신 상태에서 압력을 가했을 때에도 찢어짐 없이 안정적인 강도를 보였다고 칼렛 바이오는 밝혔다. 해당 실험 영상과 결과 데이터는 칼렛스토어 공식 사이트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출시로 선보인 지구박스 실속형은 총 100종으로, 다양한 크기와 규격의 A형 박스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소량인쇄와 맞춤제작 모두 지원해 브랜드 로고나 디자인을 자유롭게 인쇄할 수 있으며, 리펄프테이프와 함께 사용 시 100% 종이 패키지 구성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책임 있게 관리된 산림 자원이 사용되었음을 증명하는 FSC 인증 원지를 사용해 지속가능한 산림 관리에 기여하는 것도 특징이다. 권영삼 대표는 "지구박스 실속형은 자원과 비용 낭비를 최소화한 실속형 포장 솔루션으로 프리미엄급 KLB 박스를 대체할 수 있어 중소 브랜드와 온라인 판매자들의 포장 부담을 줄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반프, 스마트 타이어 센서 '아이센서(iSensor)'로 서울디자인어워드 2025 본상 수상 스마트 타이어 솔루션 기업 반프(BANF, 대표 유성한)는 자사의 '아이센서(iSensor)'가 '서울디자인어워드 2025'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월 28일 밝혔다. 반프, 스마트 타이어 센서 '아이센서(iSensor)'로 서울디자인어워드 2025 본상 수상 / 출처=반프 올해 6회를 맞은 서울디자인어워드는 국제연합(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기반으로 ▲건강과 평화 ▲평등한 기회 ▲에너지와 환경 ▲도시와 공동체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전 세계 74개국 941개 프로젝트가 출품됐다. 반프의 아이센서는 타이어와 도로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지·분석하는 스마트 센서다. 스마트 프로파일러(Smart Profiler)와 결합하여 ▲타이어 압력 ▲온도 ▲마모도 ▲휠 얼라인먼트 ▲러그 너트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오동헌 반프 디자이너는 "아이센서는 기술과 디자인이 결합해 사람과 환경이 함께 건강해지는 세상을 상상하며 디자인했다"고 말했다. 유성한 반프 대표는 "아이센서를 통해 모빌리티의 안전과 지속가능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플렉스, 임금분석 커스텀 리포트 출시... LLM 기반 표준 직무·직급 체계 마련 HR 기반 AI 플랫폼 플렉스(flex, 대표 장해남)가 '임금분석 커스텀 리포트'를 개발해 HR 파트너스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월 29일 밝혔다. 플렉스, 임금분석 커스텀 리포트 출시 / 출처=플렉스 '임금분석 커스텀 리포트'는 AI와 HR 전문가의 협업 모델이다. HR 플랫폼 플렉스에 축적된 실제 임금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사별 맞춤형 진단을 제시한다. 플렉스 HR 파트너가 전문성을 더해 리포트 결과를 최적화한 후, 고객사가 시장 내 자사 임금 경쟁력을 파악하고 임금 전략을 수립하도록 돕는다. 리포트는 ▲자사 임금 수준 ▲직급별 페이밴드(임금 상하한선) 분석 ▲직무별 임금 비중 ▲시장 임금 대비 자사 임금정책 방향 진단 ▲직무별 임금 경쟁력 분석 ▲개인 성과등급을 고려한 임금 조정 가이드 등을 포함한다. 플렉스는 임금 분석의 토대 마련을 위해 대한민국 산업 및 직무·직급별 특성을 반영한 '표준 직무·직급 체계'를 고안했다. 조직마다 비정형적인 직무, 직급 등의 표준화에 LLM(대규모 언어 모델) 기반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활용했다. 직무는 3단계(대분류-소분류-표준 직무)로 표준화했으며, 직급은 단순 연차가 아닌 실제 역할과 책임에 따라 5단계의 표준직급(L1~L5)으로 정의했다. 플렉스 관계자는 "이번 리포트는 '직감과 관행'을 넘어 '객관적 데이터와 전문가의 통찰'에 입각한 임금 전략의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렌비, AI 정·가품 감정 앱 '클루비' 베타 오픈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 트렌비가 사진 기반 AI 정·가품 감정 앱 '클루비(cluebe)'의 베타 서비스를 입점 중고 파트너 대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트렌비, AI 정·가품 감정 앱 '클루비' 베타 오픈 / 출처=트렌비 사용자가 가이드에 맞춰 브랜드·카테고리별 감정 포인트를 촬영·업로드하면, AI가 포인트 단위로 이미지를 분석해 정·가품 가능성과 근거를 함께 제시한다. 트렌비는 자체 머신러닝 프로젝트 '마르스(MARS)'를 통해 지난 4년간 누적 10만개 정·가품 샘플을 학습해 왔으며, 이번 베타에 30개 브랜드와 3000개 감정 포인트 항목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AI가 처리하지 못하는 난이도 높은 케이스는 전문 감정사의 온라인이나 실물 감정으로 보완한다. 클로징 베타 참여는 트렌비 입점 중고 파트너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사용을 신청한 파트너에게는 약 10만원 상당의 크레딧이 제공된다. 트렌비는 11월 초 국내 정식 서비스 공개에 이어 연내 글로벌 서비스 오픈을 통해 전 세계 감정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다. 트렌비 관계자는 "클루비는 정밀한 감정 포인트 설계, 대규모 실데이터 학습, 설명 가능한 판정 근거를 결합해 빠르고 투명한 AI 감정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티비지파트너스, 싱가포르서 '커넥트 2025' 개최... 14개 스타트업 글로벌 투자자에 IR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티비지파트너스(대표 이지선)가 한국의 유망 스타트업 14개사를 글로벌 대기업과 투자자들에게 소개하는 글로벌 로드쇼 '커넥트 2025'를 싱가포르에서 개최했다고 10월 29일 밝혔다. 28일 싱가포르 ‘구오코 미드타운 네트워크 허브’에서 열린 ‘커넥트 2025’ 행사 / 출처=티비지파트너스 '커넥트 2025'는 티비지파트너스가 글로벌 기업의 아시아·태평양 지사가 밀집한 싱가포르에서 주요 기업과 투자사, 연구기관 및 정부 관계자들을 초청해 한국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글로벌 로드쇼다. 티비지파트너스가 2022년 시작해 4년째 이어오고 있는 행사다. 올해 로드쇼에는 ▲차세대 수술용 칼날 생산 '크레센' ▲정신과 치료 솔루션 '리소리우스' ▲중소기업 자금 조달 지원 '276홀딩스' ▲신약 개발 '빌릭스' 등 바이오 및 헬스케어와 지속가능 분야 딥테크 스타트업 14곳이 참가했다. 특히 크레센은 10월 29일부터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박람회 '스위치(SWITCH) 2025'의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 '슬링샷(Slingshot)' 톱60에 뽑혀 본선에 진출했다. 10월 27일부터 4일 일정으로 열린 올해 로드쇼는 바이오·헬스케어 포럼을 진행한 뒤 동남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업 설명회(IR), 네트워킹 리셉션, 스위치 프라이빗 포럼 참가 순으로 진행됐다.올해 행사에는 ▲아스트라제네카 ▲닥퀴티(Docquity) ▲싱가포르 국가보건그룹(NHG) ▲파쿠하르(Farkuhar) VC ▲K3벤처스 ▲퀄그로(Qualgro) ▲SC벤처스 ▲레드배지퍼시픽 ▲Co11ab ▲난양공대(NTU) 등이 참석했다. 이지선 티비지파트너스 대표는 "싱가포르는 동남아 진출의 교두보일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에 필요한 테스트 베드"라며 "스타트업과 함께 길을 개척한다는 마음으로 이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라프디, 열다컴퍼니와 MOU 체결... '링크디 커넥트'로 어필리에이트 구축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서비스 링크디를 운영하는 라프디(대표 오세용)가 공간정리 서비스 '열다'를 운영하는 열다컴퍼니(대표 임찬솔)와 '링크디 커넥트'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월 22일 밝혔다. 라프디, 열다컴퍼니와 MOU 체결 / 출처=라프디 B2B SaaS 기업 라프디는 서비스 '링크디'를 통해 브랜드가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설계 및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등 자사몰 플랫폼은 물론 자체 개발한 독립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자사몰과 플랫폼을 연결하는 '링크디 커넥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홈케어 스타트업 열다컴퍼니는 한 번의 구독으로 전문 정리수납부터 다양한 홈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Homecare as a Service'를 제공한다. 자사 서비스 '열다'는 25~40대 워킹맘을 주요 고객층으로, 아이의 성장과 함께 늘어나는 짐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지속 가능한 정리 시스템, 맞춤 수납 솔루션, 가구 재배치, 배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링크디 커넥트는 자사몰과 플랫폼을 연결하는 어필리에이트 서비스로 웹서비스, 앱서비스 등 다양한 곳에 연결할 수 있다. 플랫폼이 링크만으로 자사몰을 연결해 커머스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협약으로 공간정리 서비스 열다에서 링크디 커넥트가 보유한 브랜드를 연결해 어필리에이트 사업을 시작한다. 오세용 라프디 대표는 "정확한 타깃을 보유한 플랫폼과 연결될 경우 시너지가 날 수 있다"고 말했다.한편, 라프디와 열다컴퍼니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창업 프로그램인 '경기북부 청년창업사관학교' 15기 입교 기업으로 만나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IT동아 김영우 기자 (pengo@itdonga.com)

[콘텐츠커머스]얼굴 돋보이는 스카프 착용법 대방출…구독자 '쑥쑥' 2025-10-28T22:10:00+00:00

"스카프는 단순한 액세서리가 아닙니다. 착용하는 사람을 주인공으로 만드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생럭슈는 패턴 스카프, 체형 커버 수영복, 캐시미어 등 한국인 체형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다. 김보영 생럭슈 대표는 디자인을 전공하고 패션 디자이너로 활동하면서 시중에서 착용하고 싶은 스카프를 찾을 수 없어 직접 스카프 브랜드를 창업하기로 결심했다. 20대부터 스카프를 즐기던 김 대표는 사회 초

‘씨스터앤’의 진화…스킨케어형 색조로 K뷰티 새 장 연다 [글로벌 '핫' D2C] 2025-10-26T09:31:29.786671+00:00

브이티피엘(VTPL)이 운영하는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씨스터앤'이 색조를 넘어 스킨케어 시장으로도 사업 영역을 넓히며 종합 뷰티 브랜드로의 도약을 모색하고 있다.26일 서울경제신문과 만난 천정욱(사진) 브이티피엘 대표는 "스킨케어형 색조 제품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온라인 사업자 성장 전략 공개…카페24, 콘퍼런스 부스트 2025 성료 2025-10-23T06:30:35+00:00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23일 서울 강남 엘리에나 호텔에서 '온라인 사업자 성장 전략'을 주제로 오프라인 콘퍼런스 '카페24 부스트(BOOST) 2025'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카페24는 누구나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결제·물류·마케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하고 있다. 이날 카페24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등 각 브랜드가 기업 규모별·상황별로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운영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했다. 카페24는 이커머스 전문가와 D2C 사업자가 협력해 매출 성장을 이뤄낸 실제 사례를 공개했다. 카페24 전문가는 여성 패션 브랜드 '라이크유'의 상품 차별화를 위해 사이즈와 기장을 더 세분화해 제작 라인을 확보하도록 제안하고, D2C 쇼핑몰을 중심으로 다양한 판매 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그 결과 라이크유는 연 매출 22억원과 방문자 수 241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협업 이전 대비 각각 7배, 10배...

"온라인 사업자 노하우 공유"…카페24, 콘퍼런스 성료 2025-10-23T05:11:55+00:00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카페24는 23일 오후 2시, 강남 엘리에나 호텔에서 '온라인 사업자 성장 전략'을 주제로 오프라인 컨퍼런스 '카페24 부스트 2025'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발표에서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등 각 브랜드가 기업 규모별·상황별로 쉽게 자사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운영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다수 소개했다. 특히 자사 이커머스 전문가와 D2C 사업자가 협력해 매출 성장을 이뤄낸 실제 사례도 다수 공개했다.예컨대 여성 패션 브랜드 '라이크유'는 블로그마켓 운영을 넘어 본격적

[주간스타트업동향] 딥핑소스, KT 차세대 AI 유니콘 20개사 선정 外 2025-10-22T03:11:18+00:00

[IT동아 김영우 기자] 스타트업이 선보인 새 상품이나 서비스, IPO 준비와 해외 진출, 투자 유치와 수상 소식 등 최신 동정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딥핑소스, KT 차세대 AI 유니콘 20개사 선정... 싱가포르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 참가 AI 리테일테크 기업 딥핑소스(대표 김태훈)가 10월 16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KPAS 2025(코리아 프라미싱 AI 스타트업 2025)' 시상식에서 차세대 AI 유니콘 20개사에 선정됐다고 10월 21일 밝혔다. 딥핑소스, KT 차세대 AI 유니콘 20개사 선정 / 출처=딥핑소스 KT가 주관하는 'KPAS 2025'는 국내 유망 AI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벤처캐피탈과 학계, 산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기술력 ▲상용화 가능성 ▲글로벌 시장 경쟁력 등을 종합 평가했다. 딥핑소스는 소매 매장 운영을 AI로 효율화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카메라 정보를 바탕으로 재고 상태와 고객 행동을 실시간으로 분석하면서도, 데이터 익명화 기술을 통해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방식이다. 한편, 지난 7월 딥핑소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링크업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딥핑소스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 10개사 중 하나로 선정되어 글로벌 모빌리티 기술 기업 아우모비오 코리아와 '개인정보 보호' POC(개념 검증)를 수행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딥핑소스는 10월 15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이노익스피리언스 데이 2025'에 한국 대표 스타트업 7개사 중 하나로 참가했다. 이 행사는 아우모비오 싱가포르 R&D 센터가 매년 주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올해 행사에는 글로벌 완성차 기업과 아시아 18개 혁신 스타트업이 참석했다. 딥핑소스는 현장에서 개별 부스를 운영하며 프라이버시 보호 데이터 익명화 기술 '씰(SEAL)'을 시연했다. 씰은 영상 데이터를 익명화하면서도 AI 학습에 필요한 핵심 정보는 보존하는 기술로, 원본 데이터와 동일한 모델 정확도를 유지한다. 자율주행 데이터 학습과 차량 내부 모니터링(DMS/OMS) 등에서 활용된다. 딥핑소스의 AI 영상 분석 기술은 소매 매장 운영 최적화에서 시작해 ▲자율주행 데이터 처리 ▲차량 내부 안전 모니터링 등 모빌리티 분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딥핑소스는 현지 완성차 기업 및 모빌리티 솔루션 업체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김태훈 딥핑소스 대표는 "KT 주관 'KPAS 2025'에 선정됐고, 싱가포르에서도 기술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펀진, ADEX 2025서 초거대 KWM 등 AI 참모 시스템 공개 국방 AI 기업 펀진(대표 김득화)이 10월 20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ADEX 2025(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에 참가해 '초거대 KWM'을 소개했다. 펀진, ADEX 2025서 초거대 KWM 등 AI 참모 시스템 공개 / 출처=펀진 펀진은 이번 전시에서 전자기스펙트럼 정찰 시스템 'KWM-Ocelot'과 실시간 첩보 연동이 탑재된 AI 참모 시스템 'KWM(Kill-Web Matching, 킬웹매칭, 표적 식별 및 무기 매칭 시스템)'을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다. 특히 무인이동체 임무수행 플랫폼 'KWM-stA'와 차세대 군수자동화 시스템 'KWM-RANZA'를 새롭게 선보였다. 펀진은 기존 KWM의 표적 인식 부분에 KWM-Ocelot의 RF(무선주파수) 탐지 기술과 첩보 연동 체계를 통합했다. 'KWM-stA(standalone AI, 독립형 AI)'는 전술차량 탑재형 유무인 협업 지휘통제 시스템으로, 지휘통제 차량 내에서 드론이나 무인차량을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다. AI 기반 표적 분석과 임무 생성 기능을 통해 ▲정찰 ▲감시 ▲표적획득 임무를 무인체계가 자율적으로 수행한다. 차세대 군수자동화 시스템 KWM-RANZA는 AI 기반의 지능형 군수자동화 플랫폼으로, 물류 흐름을 실시간 시각화하고 부대 간 물자와 보급 현황을 데이터 기반으로 통합 관리한다. 이와 함께 국방기술품질원으로부터 국방 AI 분야 최초로 DQ마크 인증을 획득한 AI 합성데이터 생성 플랫폼 '이글아이(EagleEye)'도 전시 부스에서 선보였다. 펀진은 앞서 10월 17일 이글아이가 DQ마크 인증(방위산업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방산 분야에서 AI 소프트웨어가 공식 품질 인증을 받은 첫 사례다. 이글아이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절충교역 추천품목으로도 선정됐다. 김득화 펀진 대표는 "군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펀진은 10월 22일 개최되는 '2025 국제치안산업대전'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브이드림, 광주 장애인 문화예술 정책포럼서 장애예술인 일자리 모델 제시 장애인 특화 재택근무 시스템 전문기업 브이드림(대표 김민지)이 10월 16일 광주장애예술인지원협회 주관 '광주광역시 장애인 문화예술 정책포럼'에서 장애예술인 작품의 시장 진입 전략과 일자리 모델 사례를 발표했다. 브이드림, 광주 장애인 문화예술 정책포럼서 장애예술인 일자리 모델 제시 / 출처=브이드림 광주장애예술인지원협회(회장 전자광)는 2019년 설립되어 장애예술인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10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장애예술인 작품의 시장 진입 전략: 브랜딩에서 제도까지"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문화예술 관계자, 공공기관, 사회적기업 등이 참석했다. 브이드림은 장애인 특화 재택근무 시스템 '플립(Flipped)'의 운영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장애예술인 창작소 '브이아트갤러리' 사례도 발표했다. 김민지 브이드림 대표는 "기업의 법적 고용 의무 이행과 장애예술품 시장 진입을 결합한 통합 모델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한편 브이드림은 특허 받은 장애인 특화 재택근무 시스템 '플립'을 통해 수집한 장애인 구직자 DB(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장애 유형별 맞춤 채용을 지원하는 AI 직무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콘진원, 신기술융합콘텐츠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가기업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은 신기술과 창의적 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미래 콘텐츠 산업의 혁신 동력이 될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신기술융합콘텐츠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기술융합콘텐츠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가기업 모집 /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신기술융합콘텐츠는 ▲가상·증강·혼합현실(VR·AR·XR) ▲인공지능(AI) ▲디지털휴먼 ▲홀로그램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등 첨단 기술이 문화·예술·콘텐츠 산업과 융합돼 새로운 이용자 경험과 가치를 만들어 내는 분야로, 차세대 콘텐츠 산업의 핵심 영역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이러한 기술 역량을 갖춘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 유치와 기업 간 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설립 7년 이내의 신기술융합콘텐츠 스타트업이다. 심사는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5개 기업이 결선에 오른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최우수상(1개사, 3천만 원) ▲우수상(2개사, 각 2000만 원) ▲장려상(2개사, 각 1000만 원) 등 총 9천만 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결선 무대는 11월 말 서울 광화문 CKL스테이지에서 열릴 예정이다. 최종 결선 심사에는 신기술융합콘텐츠 분야의 벤처캐피탈과 액셀러레이터 등 투자 및 산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참여해,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겸비한 유망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유현석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직무대행은 "이번 신기술융합콘텐츠 스타트업 데모데이는 차세대 K-콘텐츠 기업들이 세계 시장으로 도약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 방법과 제출 서류 등 세부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10월 28일(화) 오전 11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MOU 체결... 창업기업 발굴 및 성장 지원 AI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허양호)은 지역 기반 창업기업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재단법인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김헌성)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월 21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MOU 체결 / 출처=베스핀글로벌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울산 지역을 포함한 전국의 유망 창업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데 집중하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추천 ▲기술·경영·마케팅 등 분야별 멘토링 및 컨설팅 지원 ▲클라우드 및 AI 등 첨단 기술 인프라 제공 ▲AI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 ▲기타 공동 협력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은 AI·클라우드 전문 역량과 기업 지원 경험을 활용해 창업기업의 기술 기반 마련 및 사업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기반 네트워크와 창업 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김헌성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이사는 "베스핀글로벌과의 협력은 지역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양호 베스핀글로벌 코리아 대표이사는 "클라우드와 AI 분야의 혁신 기술을 창업기업에 제공하고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2015년 설립된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금융, 유통, 제조, 공공 등 다양한 산업에서 100여 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 및 AI 비즈니스를 수행해 왔다. AWS, MS Azure, Google Cloud 등 전 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라프디, 공간정리 서비스 '열다'에 ‘링크디 커넥트’로 어필리에이트 구축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서비스 링크디를 운영하는 라프디(대표 오세용)가 공간정리 서비스 ‘열다’를 운영하는 열다컴퍼니(대표 임찬솔)와 '링크디 커넥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B2B SaaS 기업 라프디는 서비스 '링크디'를 통해 브랜드가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설계 및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등 자사몰 플랫폼은 물론 자체 개발한 독립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이렇게 모인 자사몰과 플랫폼을 연결하는 '링크디 커넥트'를 새롭게 출시하고 확장에 나섰다. 홈케어 스타트업 열다컴퍼니는 한 번의 구독으로 전문 정리수납부터 다양한 홈서비스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Homecare as a Service’를 제공한다. 자사 서비스 ‘열다’는 워킹맘을 주요 고객층으로, 아이의 성장과 함께 급격히 늘어나는 짐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지속 가능한 정리 시스템, 맞춤 수납 솔루션, 가구 재배치, 배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올인원 홈케어 서비스다. 오세용 라프디 대표(왼쪽)와 임찬솔 열다컴퍼니 대표 / 출처=라프디 링크디 커넥트는 자사몰과 플랫폼을 연결하는 어필리에이트 서비스로 웹서비스, 앱서비스 등 다양한 곳에 연결할 수 있다. 많은 플랫폼이 커머스 사업 확장을 고민하지만 커머스 사업은 플랫폼과 다른 성격의 사업으로 확장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다. 링크디 커넥트는 플랫폼이 링크만으로 자사몰을 연결해 커머스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브랜드 관점에서도 이점이 크다. 기존 플랫폼의 배너 광고는 노출 기간에 따른 비용이 부과된다. 하지만 링크디 커넥트가 제공하는 어필리에이트는 노출 기간이 아닌 실제 판매로 전환된 성과에 일정 수수료만 부과한다는 점에서 합리적이다. 이번 협약으로 공간정리 서비스 열다에서 링크디 커넥트가 보유한 브랜드를 연결해 어필리에이트 사업을 시작한다. 오세용 라프디 대표는 "'링크디 커넥트'에는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 해 있으며, 정확한 타깃을 보유한 플랫폼과 연결될 경우 시너지가 날 수 있다"라며, "공간정리 서비스 ‘열다’와 함께 주요 타깃층에 어울리는 브랜드를 연결해 링크디 커넥트와 열다 그리고 브랜드 모두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임찬솔 열다컴퍼니 대표는 "2540 워킹맘 가구에게 필요한 다양한 브랜드를 ‘링크디 커넥트’를 통해 연결함으로써 다양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라며 “단순한 제품 구매를 넘어 전문가의 정리·활용 노하우까지 함께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IT동아 김영우 기자 (pengo@itdonga.com)

카페24, 네고왕 제작사와 신규 웹예능 '써보니 달라' 공동제작 2025-10-14T01:18:10+00:00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카페24는 달라스튜디오와 웹 예능 프로그램 '써보니 달라'를 공동 제작한다고 14일 밝혔다.첫 회는 오는 22일 유튜브 '달라스튜디오' 채널에서 공개한다.양사는 모든 회차에 카페24 플랫폼을 통해 유튜브 쇼핑 기능을 적용하고 채널 내 '스토어' 탭과 각 콘텐츠 내 상품 정보를 연동해 사업 효율성과 구매 전환율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달라스튜디오는 디즈니와 허스트가 공동 설립한 글로벌 미디어 기업 에이앤이(A+E) 글로벌 미디어의 한국법인 에이앤이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다.에이엔이는

"지금 사면 내일 도착"…카페24, 풀필먼트 서비스 '매일배송' 본격화 2025-10-02T00:37:08+00:00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D2C)비즈니스에 최적화한 풀필먼트 서비스 '카페24 매일배송'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카페24 매일배송은 온라인 사업자가 카페24 제휴 물류사에 빠른 배송을 원하는 상품을 미리 입고하면, 주문 발생 시 365일 쉬는 날 없이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출고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다. 이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는 주말과 공휴일에도 '매일·당일·새벽배송' 등 차별화된 배송 경

[스타트업-ing] 라프디 “SaaS 링크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전도사로” 2025-10-01T04:14:09+00:00

[IT동아 차주경 기자] 최근 온라인 마케팅 관계자들은 ‘어필리에이트 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을 주목한다. 광고주(특정 브랜드나 쇼핑몰)가 상품 링크를 파트너(SNS 인플루언서)에게 제공하고, 이 링크를 통해 사용자 방문이나 상품 판매 등 성과가 나면 수익을 분배하는 제휴 마케팅 기법이다. 성과 기반 제휴 마케팅이니, 광고주는 광고 비용을 아끼면서 효용을 극대화한다. 파트너도 수익을 더 많이 올리려고 노력을 기울이니 서로에게 유익하다. 하지만, 아직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하기 어려워하는 광고주들이 많다. 성과의 기준을 정하는 방법, 상품이나 링크별로 다른 수수료 체계, 가장 알맞은 파트너의 탐색·계약·관리 등 신경써서 마련할 것이 많아서다. 세계 주요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들은 자체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시스템과 파트너 풀을 마련했지만, 모두 자사 플랫폼의 광고주에게만 제공한다. 2024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에서 링크디를 소개하는 오세용 대표(강연자) / 출처=라프디 스타트업 라프디(LAF:D)가 주목한 것이 이 부분이다. 시작하기는 어렵지만, 좋은 효과를 내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누구나 활용하도록 돕는 것. 오세용 라프디 대표를 포함한 개발진들이 의기투합한 덕분에, 이들은 첫 설루션인 링크디(Link:D)를 단시간에 완성했고 시장에서 성과를 거뒀다. 라프디 본사가 터를 잡은 마포비즈니스센터에서 오세용 라프디 대표를 만나 창업 동기와 서비스를 고안한 계기, 창업 후 이룩한 성과와 어려운 점 등을 물었다.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돕는 SaaS 설루션 링크디의 화면 / 출처=라프디 “개발자로 오랜 시간 일하다보니 구독형 서비스를 직접 만들어서 운영하자는 욕심이 생겼어요. 사업을 처음 시작할 때에는 일반 SaaS(구독 기반 서비스)보다 좁은 영역을 소화하는 마이크로 SaaS를 다루는 것이 시장 진입 시 유리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어떤 부문의 마이크로 SaaS를 개발할지 시장을 조사하다가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찾았어요. 해외에서는 오래 전부터 주목 받은 기법이라 이를 다루는 기업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전문 기업이 극히 적어 쇼핑몰 광고주와 파트너 모두 곤혹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오랜 기간 함께 일해온 동료 개발자를 모아 라프디를 세우고 바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설루션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라프디는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은 스타트업입니다만,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업계에서는 나름 좋은 성과를 냈습니다. 수많은 인기 기업이 저희 설루션을 씁니다. 그래서 이름도 널리 알렸고요. 함께 일하는 임직원들이 역량을 발휘한 덕분입니다. 저를 포함해 모든 임직원의 평균 경력이 13년입니다. 오래 전부터 일을 함께 한 덕분에 팀워크도 튼튼했고요. 라프디는 성실과 책임감, 웃음이라는 가치를 공유합니다. 성실하고 우직하게 개발 경력을 쌓았고, 맡은 프로젝트를 끝까지 책임지는 책임감도 가졌어요. 힘든 일이 많아도 늘 웃으며 다음 단계를 생각합니다. 그래서 비교적 단기간에 링크디를 개발했고 업계에 보급했어요.” 이렇게 탄생한 것이 라프디의 링크디다. 링크디는 중대형 쇼핑몰은 물론 소형 쇼핑몰과 자사몰 광고주들이 손쉽게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펼치도록 돕는다. 쇼핑몰 플랫폼이나 자사몰에 SaaS처럼 링크디를 설치하면 파트너 관리 페이지가 만들어진다. 이 곳에서 광고주는 파트너를 손쉽게 모집하고 수익의 기준을 정하며 성과를 공유한다. 설치 제약이 없어 누구나 활용 가능하다. 특히 소형 쇼핑몰이나 자사몰 광고주들이 쇼핑몰 플랫폼의 힘을 빌리지 않고 스스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하도록 돕는 점이 인상 깊다. 곧 현금 정산 기능도 마련할 예정인데, 이러면 링크디 안에서 수익 배분까지 가능하다.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돕는 SaaS 설루션 링크디의 화면 / 출처=라프디 “내로라하는 세계 유명 쇼핑몰이나 여행 플랫폼, 우리나라 주요 포털과 서비스 플랫폼들이 모두 자체 어필리에이트 제도를 운영합니다. 하지만, 이것을 서비스 체계로 구축한 곳은 드물어요. 제도 자체도 해당 플랫폼 안에서만 활용 가능합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쿠팡은 쿠팡, 아마존은 아마존에서만 각각의 어필리에이트 제도를 사용 가능한 셈이에요. 반면, 라프디의 링크디는 어디에든 설치하는 것만으로 어필리에이트 서비스를 원활하게 쓰도록 돕습니다. 게다가 성과를 토대로 유용한 데이터도 모으고 관리하도록 지원해요. 자사몰의 경우 광고주들이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의 성과와 관련 데이터를 확보하기를 원합니다. 링크디가 이것을 손쉽게 하도록 도와줘요. 이 장점을 알아본 광고주들이 꾸준히 늘어난 덕분에, 오늘날 링크디를 설치한 브랜드는 900여 곳에 달할 정도로 많아졌어요.” 오세용 대표는 라프디 링크디를 도입해 성과를 낸 곳의 사례를 소개했다. 상품 공동구매에 링크디를 적용한 쇼핑몰은 시간별 판매량을 데이터로 만들어 관리 중이다. 수기나 엑셀 파일로 관리하는 것보다 정확하고 다방면에 활용하기에도 유용하다. 또 다른 쇼핑몰은 링크디로 모은 데이터로 연관 상품을 판매해 소비자 신뢰를 쌓았다. 임직원몰같은 폐쇄형 몰에서도 링크디는 큰 효용을 발휘한다. 할인 코드 입력과 같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바로 할인가를 적용하거나, 제품별 판매 데이터를 내부에 공개해 임직원몰 이용을 유도하는 원리다. 2024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에 출전한 라프디 / 출처=라프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이라는 생소한 부문, 다양한 광고주의 수요와 파트너를 연결하는 기술 문제 등 라프디는 여러 난관을 헤쳐나왔다. 그러면서도 SaaS의 필수 조건인 데이터 처리 안전성, 호환성도 면밀하게 확보했다고 오세용 대표는 강조한다. “활동 영역, 상품의 속성, 플랫폼 등 수많은 변수가 있는 쇼핑몰의 데이터를 다루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라프디 창업 후 2년 이상 주요 쇼핑몰 플랫폼 기업과 대화하며, 앱 접속 도구를 개발하고 수정하는 일을 반복했어요. 정말 고마운 것은, 주요 쇼핑몰 플랫폼의 개발자들이 라프디와 함께 고민하며 서비스 완성도를 높여준 점입니다. 덕분에 어려움을 잘 해결했고, 24시간 365일 멈추지 않는 판매 데이터 추적과 처리 기술도 링크디에 적용했어요. 이번 인터뷰를 빌려 라프디의 요청사항에 귀 기울여주신 쇼핑몰 플랫폼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성과를 토대로 라프디는 발전의 토대를 더욱 굳게 다진다. 링크디를 잇는 후속 서비스를 선보이는 한편, 인공지능과 콘텐츠 등 여러 기술 기업과 업무 협약을 맺고 데이터 활용 방안을 논의한다. 오세용 대표는 시장 환경이 어렵지만, 영단어 웃음(Laugh)과 웃는 이모티콘(:D)를 합쳐 만든 사명처럼 늘 웃으며 발전하겠다고 밝혔다. 카페24 스토어에 자리 잡은 링크디 / 출처=라프디 “좋아요나 팔로워 수가 많은 메가급 파트너가 늘 성과를 내는 것은 아닙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메가급이 아니라, 그보다 좋아요나 팔로워 수가 적은 마이크로 파트너가 더 큰 성과를 가져다주기도 해요. 라프디는 이처럼 적재적소를 지향합니다. 광고주들이 가장 알맞은 파트너를 찾아 가장 편하게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펼치도록 돕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광고주들이 링크디를 찾았고, 고객사의 양과 질을 모두 향상했어요. 중소벤처기업부의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SaaS 개발환경 지원 사업 등도 라프디의 성장을 도왔습니다. 라프디는 인공지능과 콘텐츠 등 다방면의 기업과 업무협약도 맺으면서 발전의 토대를 더욱 굳히는 중입니다. 곧 링크디의 후속 서비스인 ‘링크디 커넥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링크디가 광고주와 파트너를 연결하는 도구였다면, 링크디 커넥트는 광고주와 웹 서비스를 연결하는 도구입니다. 이처럼 시장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산업계 발전에 기여하는 기술 SaaS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IT동아 차주경 기자(racingcar@itdonga.com)

[콘텐츠커머스]"대기업 퇴사, 후회는 없다"…월매출 2000만원 1인 사업가 2025-09-30T22:16:00+00:00

"평범한 사람도 압도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누구나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비결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노말이'는 MZ세대를 대상으로 재테크와 시간 관리, 직장생활 꿀팁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채널을 운영하는 노아영 대표는 공과대학을 졸업한 뒤 통신 대기업에 입사해 엔지니어와 기획자로 10년간 근무했다. 그는 2021년 취미로 유튜브 채널 운영을 시작한 뒤 올해

"개미들 쓸어담더니"…1년새 순자산 4배 폭증 '대반전' 썼다 2025-09-26T12:00:00+00:00

인공지능(AI) 테마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정부가 AI 기술 주권을 강조하는 '소버린 AI'를 내세우며 정책적 지원을 확대하자 AI산업이 장기 테마로 부각되면서 수익률도 상승세다. 26일 한국경제신문에 따르면 상품명에 AI가 포함된 ETF 상품 수는 지난해 3분기 말 39개에서 현재 59개로 늘어났다. ETF 59개의 순자산은 8조68억원으로 1년 전(2조4904억원)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했다. 반도체나 전력기기 기업 주가가 뛰면서 'KoAct AI인프라액티브'(연초 이후 수익률 60.36%), 'TIGER 글로벌AI전력인프라액티브'(38.38%) 등도 두드러진 성과를 기록했다. AI 시장 성장에 따라 ETF 투자 흐름도 초기에는 엔비디아, AMD, 브로드컴 등 반도체 기업을 담은 상품이 주로 상장됐지만 이후에는 데이터센터 전력 공급 업체와 원자력 등 인프라 관련 기업으로 투자 트렌드가 이동했다. 최근에는 국내 AI 기업을 담은 ETF도 속속 상장되고 있다. 자산운용사들이 국내 AI 기업의 성장성을 점치는 이유는 정부가 외국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국내 기술 만으로 AI 모델을 개발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