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018250) 종목뉴스

제목 일시 요약
美 물가 우려, 코스피 '후진'...철강 · 금융주 '뚝' 2025-07-16T07:15:00+00:00

[초이스경제 이영란 기자] 16일 코스피 지수가 기관의 매도 공세 속에 0.9% 하락하며 3180선으로 밀려났다. 15일(현지시간) 미국의 6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지만 5월 대비로는 반등한데다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관세 정책이 인플레이션을 자극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경계감이 증시 투자심리를 냉각시켰다. 관세 반영에 따른 물가 우려 속에 미국 10년물 국채금리가 4.5%에 육박하면서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연내 금리인하 가능성에 제동이 걸릴 것이라는 전망도 변수로 거론됐다. 다만 삼성전자가 외국인들의 러브

롯데+메가 '공룡' 탄생 코앞인데…CGV 앱 리뉴얼서 '삐끗' 2025-07-16T06:33:54+00:00

"혜택 줄고 사용 불편" 고객 불만 폭주…CGV "불만사항 개선 중"

트러스톤 반대로 교환사채 발행 중단…태광산업, 애경산업 인수 차질 2025-07-16T01:47:54+00:00

금감원도 정정보고서 요청…태광 "법원 가처분 결정 이후 논의"

태광그룹 EB논란, 18일 法심문 시작…신사업 진출 향방 '촉각'[Invest&Law] 2025-07-15T21:50:00+00:00

자사주를 활용한 교환사채(EB) 발행을 두고, 태광산업 이사회의 결정이 적법했는지를 다투는 법원 가처분 사건 절차가 본격화된다. EB 발행은 잠정 중단됐지만, 향후 법원의 판단은 태광그룹의 신사업 추진 방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50부(재판장 김상훈)는 오는 18일 오전 10시30분 태광산업의 2대주주인 행동주의펀드 트러스톤자산운용이 낸 이사위법행위유지 가처분 신청의 심

애경산업, 뷰티 박람회 ‘코스모프로프’서 글로벌 시장 공략 2025-07-15T01:00:00+00:00

애경산업은 15일부터 17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2025’에 참여한다고 1...

[0715개장체크] 트럼프, EU·멕시코에 최대 30% 관세 경고… 협상 가능성 시사 2025-07-14T23:19:23+00:00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인포스탁데일리가 매일 아침 전 세계 투자 정보를 담은 뉴스를 배달해드립니다. 미국증시 마감과 시장 이슈, 주목할만한 인사이트가 담긴 주요 외신, 국내 시장 종목들의 시세를 움직일 뉴스 등을 엄선했습니다. 증시 개장 전 빠르게 변하는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투자전략을 점검할 수 있도록 마련된 코너입니다.■ 국내증시코스피 지수는 0.83% 상승한 3202.03에 마감했다.수급별로는 외국인이 3492억 순매수, 개인과 기관은 각각 3349억, 949억 순매도했다. 선물시장에서는 기관이 3641계약 순

[0714마감체크] 코스피, 3년10개월만에 3200선 회복 2025-07-14T08:33:12+00:00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마감체크■ 코스피 지수코스피 지수는 0.83% 상승한 3202.03에 마감했다.지난 주말 뉴욕증시가 트럼프 관세 위협 및 인플레이션 우려 등에 하락, 유럽 주요국 증시도 하락 마감했다.이날 코스피지수는 3175.59로 약보합 출발했다. 장 초반 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이다 3170.72에서 장중 저점을 기록했다. 이내 상승 전환했고 오전중 3198선까지 상승했다. 이후 오전중 3176선까지 상승폭을 줄이기도 했으나 시간이 갈수록 재차 상승폭을 키웠고 장 막판 3202.06에서 장중 고점을 형성한 후 320

애경산업 ‘리큐’, 케어베어와 함께 캡슐세제 ‘코튼허그향’ 출시 2025-07-14T04:56:00+00:00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스마트 액체세제 브랜드 리큐(LiQ)는 클라우드코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캐릭터인 '케어베어'와 협업해 부드럽고 포근한 케어베어의 이미지를 제품에 담은 '퍼퓸파워캡슐 코튼허그향'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리큐 퍼퓸파워캡슐 코튼허그향은 섬유 세탁·탈취·향기 케어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캡슐세제다. 특히 깨끗한 코튼향과 아쿠아 블루 컬러를 더해 케어베어의 대표 캐릭터인 '베드타임 베어'의 편안하고 포근한 무드를 제품에 담았다..

[단독]인수전 한창인데···강제경매 넘겨진 애경디자인센터 2025-07-14T01:51:20+00:00

애경산업 인수전이 한창인데 핵심시설이 강제경매 개시돼 원료 대금 납부를 둘러싼 소송 채권액 크지 않아 곧 해결될듯애경그룹이 주력 계열사인 애경산업 매각을 추진 중인 가운데, 핵심 ..

'HBM 더 얇게 만든다' LG, ‘꿈의 장비’ 도전…'주가 3배' 뛴 에이피알, 1300억 중간 배당 [AI 프리즘*주식투자자 뉴스] 2025-07-13T23:10:24.210528+00:00

▲ AI 프리즘* 맞춤형 경제 브리핑* 편집자 주: ‘AI PRISM’(Personalized Report & Insight Summarizing Media)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뉴스 추천 및 요약 서비스’입니다. 독자

애경산업, 정보보호 투자액 6억원…화장품 3사 중 가장 낮아 2025-07-12T22:00:00+00:00

국내 화장품 3사(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중 지난해 정보보호 투자액이 가장 적은 기업은 약 6억원의 애경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아모레퍼시픽은 약 78억원으로, 애경산업보다 10배 이상 많...

갭투자 권유까지…매물 쌓인 유통가, 인수자 찾기 난항 2025-07-11T23:15:00+00:00

기업 매각을 타진 중인 온·오프라인 유통기업의 새 주인 찾기가 난항을 겪고있다. 내수 침체와 업황 부진이 맞물리면서 매물은 쌓이는데, 인수하려는 후보군이 선뜻 나타나지 않는다. 경영 위기와 투자 문제 등으로 발생한 피해자들의 반발도 적지 않아 얽히고설킨 실타래를 풀기가 쉽지 않을 전망이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유통가에서 현재 대형마트 2위 사업자 홈플러스를 비롯해 명품 플랫폼 발란, e커머스 플랫폼 위메프

‘폭염이 효자’ 쿨링템⋯“더워야 삽니다” 2025-07-11T23:00:00+00:00

'쿨링 생리대‧풋샴푸' 등 제품 다양화 연일 최고 체감온도가 35도 안팎을 넘나들면서 체온을 낮춰줄 수 있는 쿨링제품들이 폭...

[IB토마토]아모레퍼시픽, 코스알엑스 편입 효과에 미주서 고성장 2025-07-10T21:00:00+00:00

중화권 매출 감소에도 서구권과 기타 아시아 지역 실적 성장

애경산업 투에딧, 다이소 출시 7개월 만에 ‘판매량 130만개’ 돌파 2025-07-09T06:33:00+00:00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브랜드 ‘투에딧’은 다이소 론칭 7개월 만에 내부 매출 기준 누적 판매량 130만 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

애경산업 '투에딧', 다이소 출시 7개월…130만개 판매 돌파 2025-07-09T06:26:18+00:00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브랜드 '투에딧(twoedit)'이 다이소 론칭 7개월 만에 내부 매출 기준 누적 판매량 130만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투에딧은 지난해 11월 다이소를 통해 첫선을 보였다. 가장 인기를 끈 제품은 '트임 아이라이너'다. 눈 밑 삼각존에 특화된 컬러로 눈매 확장 메이크업이 가능한 이 제품은 6월 기준 누적 23만개 이상 판매됐다. 앞서 투에딧은 출시 초기 다이소 몰에 1차 입고된 28개의 제품 중 절반이 5일

"올리브영 저리가라"…130만개 팔린 다이소 야심작 2025-07-09T01:05:03+00:00

애경산업은 다이소를 통해 선보인 메이크업 브랜드 '투에딧(twoedit)' 제품이 출시 7개월 만에 내부 매출 기준 누적 판매량 130만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다이소에서 브랜드를 처음 선보인 지 불과 1년 만에 올린 성과다. 가장 인기를 끈 제품은 눈 밑에 특화된 컬러로 눈매 확장을 하는 '트임 아이라이너'로 23만개 이상 판매됐다. 투에딧 관계자는 "얼굴 부위별로 메이크업의 디테일을 살려주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 브랜드의 인기 요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채널을 확대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투에딧을 전개하는 애경산업은 애경그룹의 모태가 되는 기업으로 비누와 세제, 샴푸 등을 비롯한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최근 애경그룹 재무구조 개선과 항공, 화학 중심으로 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기 위한 자금 마련 차원에서 매각을 진행 중이다. (사진=애경산업, 연합뉴스)

애경산업 투에딧, 다이소 출시 7개월 만에 ‘130만개 판매 돌파’ 2025-07-09T00:57:00+00:00

애경산업의 커버-터치업 메이크업 브랜드 ‘투에딧(twoedit)’이 다이소 론칭 7개월 만에 내부 매출 기준 누적 판매량 130만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투에딧은 지난해 11월 다이소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올...

애경산업 "'투에딧', 다이소 출시 7개월만 130만 개 판매" 2025-07-09T00:18:51+00:00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애경산업은 ‘투에딧’(twoedit)이 다이소 론칭 7개월 만에 내부 매출 기준 누적 판매량 130만 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품질 좋은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뵌 결과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1020세대의 소비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가장 인기를 끈 제품은 ‘트임 아이라이너’다. 눈 밑 삼각존에 특화된 컬러로 눈매 확장 메이크업이 가능한 이 제품은 동일 기간 23만 개 이상 판매됐다.투에딧은 출시 초기에 다이소몰에 1차 입고된 28개의 제품 중 절반이 5일 만에 완판되며 ‘다이소 품절템’

[마켓파워] ‘알짜’ 애경산업 내놓은 애경그룹…성장 기반 흔들릴까 2025-07-07T09:42:00+00:00

애경그룹이 재무구조 개선과 유동성 확보를 위해 핵심 계열사인 애경산업 매각을 본격화 하고 있다. 주력 사업인 항공·화학 부문에 자금 수혈이 시급한 상황에서, 비교적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내는 애경산업을 통해 수천억원대 실탄을 마련하겠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매각이 성사될 경우 유동성 위기를 일정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지만, 안정적인 수익원이던 애경산업을 내놓는 만큼 중장기 성장 기반이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7일 금융감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