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 편의점 GS25 운영업체로 1인가구 증가에 따른 패키지 푸드와 인스턴트 식품 등을 판매중인 기업
생수 : 자사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인 GS25를 통해 자체 제작한 PB 상품 생수를 판매
리테일 :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 The Fresh, 파르나스 호텔 사업 등을 운영하며 종속 회사를 통해 물류 전문 사업 영위
편의점 : GS 그룹 계열의 종합 유통업체로, GS25 편의점과 GS 슈퍼마켓 등의 사업을 영위
홈쇼핑 : GS 그룹 계열의 종합 유통업체로 GS 홈쇼핑을 합병함에 따라 홈쇼핑 사업도 영위
GS리테일 회사 정보
시장
시가총액
기업순위
주식수
외국인 비중
산업군
세부 산업군
52주 최고
52주 최저
kospi
13,694억
199위
83,607,415
9.07%
소매
편의점/대형마트
20,099
13,350
GS리테일 기업 개요
GS리테일은 1971년 설립된 기업으로 편의점 및 수퍼마켓 등 소매유통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기업은 지에스넷비전, 지에스텔레서비스, 지에스파크이십사 등이 있다. 주요 매출은 편의점 운영 수익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수퍼마켓 운영, 홈쇼핑 수익 등이 뒤를 잇고 있다.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씨브이에스넷과의 합병을 통해 물류센터 운영체계 고도화를 실현하였다.
GS리테일은 자사 홈쇼핑 채널 'GS샵'이 자체 기획 애슬레저 브랜드 ‘분트로이’를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분트로이는 독일어 'Bunt(다채로운)'에 ‘Traume(꿈, 환상, 기대)’를 더한 합성어다. 현대인의 다양한 수요를 편안하고 실용적으로 충족시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한 팬츠, 셔츠 등을 선보인다. 분트로이는 기획 단계부터 다양한 스판덱스 혼용률과 고밀도 직조 방식을 연구했다. 특히 스판덱스 함유량을 최대 31%까지 높여 해외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 모든 원단에는 효성 크레오라 스판덱스 원사를 적용했다. GS샵은 원단의 특징을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유 이름을 부여했다. 흡한속건 기능과 부드러운 신축성을 지닌 '글라이드플렉스', 구김을 최소화하는 스트레치 셔츠용 원단 '플렉슈라'가 있다. 또 양면 미세 기모로 전 방향으로 유연하게 늘어나는 '벨에어' 등 스판덱스 블렝딩 비율과 가공 방식에 따라 기능을 명확히 드러냈다. 상품명에도 원단 이름을 반영했다. 트라우저 스타일에 레깅스 같은 편안함을 더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GS25는 ‘얼박사’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하고, 음료 매출 전체 1위에 등극했다고 11일 밝혔다.GS리테일과 동아제약이 개발한 얼박사는 자양강장제와 사이다를 얼음컵에 섞어 즐기는 ‘편의점 꿀조합 음료’를 상품화했다. 자양강장제의 에너지에 사이다의 청량함을 더해 상큼하게 ‘부스트업’ 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이달 기준 얼박사는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하며 음료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다.음료 시장은 ‘포카리스웨트’, ‘코카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얼박사'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하고 음료 매출 전체 1위에 등극했다고 11일 밝혔다. GS리테일과 동아제약이 공동 개발한 '얼박사'는 자양강장제와 사이다를 얼음컵에 함께 섞어 즐기는 '편의점 꿀조합 음료'를 상품화한 것으로 지난 6월 25일 출시됐다. 자양강장제의 에너지에 사이다의 청량함을 더해 상큼하게 '부스트업' 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9월 기준, '얼박사'는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하며 음료 카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