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케팅(230360) 종목뉴스

제목 일시 요약
이노톡스 검색량 신고점…"美 허가 전인데 폭풍관심" 2025-04-29T06:20:41+00:00

주요 산업의 업황을 가장 빨리 확인하는 시간이죠. 한경에이셀과 함께하는 키워드 나우. 오늘도 박이경 애널리스트와 함께합니다. 지난주 검색량 최고치 기록한 키워드 먼저 빠르게 살펴볼까요? 네 이번 주도 그렇게 먼저 시작해보겠습니다. 자동차 모델들은 돌아가면서 계속 신고점에 오르는 것 같습니다. 기아의 니로가 계속해서 검색량 최고치에 경신했고요. 현대차에서는 코나와 엘란트라 검색량이 신고점을 또 기록했습니다. 저번에 말씀드린 인바디도 다시 검색량 신고점에 들어왔고요. 늘 슈젤의 레티보 말씀드렸었는데 레티보 대신 메디톡스의 이노톡스가 리스트에 들어왔습니다. 또 롯데웰프드의 인도 빙가 브랜드가 하브모어죠. 또 들어왔고요. (지난주에 알아봤던.) 네, 맞습니다. 또 게임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유통하는 오딘 바랄라 라이징이 드디어 오늘 글로벌 출시를 했는데 이를 앞두고 검색량이 또 늘었었고요. 하이브의 엔팀이라는 일본 현지화 그룹이 새로운 싱글을 발매했는데 검색이 많이 됐었던 것 같습니다. 또 웨이브에 새로 올라온 컨텐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검색량도 많이 늘었던 모습이고요. 패

[한경 Aicel] 브라질에서 잘나가는 메디톡스...에이유브랜즈, 글로벌 확장 2025-04-29T05:57:40+00:00

● 핵심 포인트 - 메디톡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신제품 이노톡스의 브라질 비중이 높기 때문이다. 메디톡스의 브라질 시장 내 점유율은 30~40% 수준이며, 브라질은 시술 비용이 미국의 반값 수준으로 미국에서 의료 관광을 오는 사람이 늘고 있다. - 에이유브랜즈의 락피쉬웨더웨어는 영국 승마 문화를 모티브로 한 국내 패션 브랜드로, 장화로 인지도를 쌓았으며 최근에는 겨울화나 메리제인슈즈 잡화류까지 확장하고 있고 글로벌 시장까지 사업을 넓혀가고 있다. - 락피쉬웨더웨어를 검색한 소비자들은 푸마 스피드캣, 오니츠카 타이거 발레 아디다스 같은 발레코어 트렌드와 관련한 키워드도 함께 검색했으며, 환율 계산을 하는 키워드도 급등한 것으로 보아 미국 소비자들이 락피쉬웨더웨어 제품을 직구하려는 수요가 조금씩 생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국내 검색 트렌드에서는 52주 신고점을 기록한 키워드 중 메디앙스의 키즈 브랜드 타티네 쇼콜라, 에코마케팅이 운영하는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 미용 시술 분야에서는 휴메딕스의 엘라비에, 지난 1월에 상장한 아스테라시스의 쿨페이즈, 제이시스메

AI 스타트업 달파,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5' 참가 2025-04-07T01:18:05+00:00

기업 맞춤형 AI 에이전트 스튜디오 달파가 마케팅 콘퍼런스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5'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마케팅 서밋은 '마케팅의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마케터와 경영진을 대상으로 최신 트렌드, 전략, 소비자 변화, 그리고 마케팅 기술을 소개한다.달파는 솔루션 전시회에 참가해 마케팅 업무의 생산성 혁신을 이끌 마케팅 AI 에이전트 7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달파는 설립 2년 만에 대홍기획, 아모레퍼시픽, SOOP(구 아프리카),에코마케팅, 메이크어스(딩고) 등 150개 이상의 기업에 맞춤형 AI 에이전트를 공급하며 성장했다.최근 1년간 다수의 커머스 기업 마케팅 부서, 광고 대행사와 함께 PoC(Proof of Concept)를 진행하며 리서치, 전략 수립, 실행, 결과 분석 등 마케팅 전 과정을 AI 기술로 혁신해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이번에 공개되는 달파의 마케팅 AI 에이전트 7종은 기업의 세 가지 핵심 과제인 매출 증대, 운영 효율화, 데이터 인텔리전스 해결에 초점을 맞췄다.매출 증대 분야에서는 '인플루언서 시딩 최적화 AI 에이전트

해외 브랜드에 소비자 뺏길라…토종 에슬레저 투톱 안다르·젝시믹스, 포트폴리오 확대 2025-04-01T09:10:00+00:00

국내 에슬레저 브랜드 투톱인 안다르와 젝시믹스가 각각 워크레저(Work+Leisure)와 골프웨어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룰루레몬, 알로 요가 등 글로벌 브랜드의 한국 진출로 경쟁이 심화되자 더 넓은 소...

DB금융투자 “에코마케팅, 실력은 믿지만 시간 필요…투자의견·목표가 하향” 2025-03-25T23:31:00+00:00

DB금융투자는 에코마케팅에 대해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액은 588억 원(YoY –5.6%), 영업이익은 37억 원(-27.6%)로 전년 대비 ...

"에코마케팅, 1분기 실적 부진할 것…투자의견 '중립'"-DB 2025-03-25T22:48:59+00:00

DB증권은 에코마케팅의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홀드'(중립)로 내려 잡았다. 목표주가도 1만6500원에서 9400원으로 내렸다. 매출액 성장을 견인할 요소가 확인되지 않았다는 이유에서다.이 증권사 신은정 연구원은 "광고 대행 사업은 꾸준한 신규 광고주 영입에도 불구하고 광고 경기 침체 및 인력 증가 영향으로 전년 수준의 실적을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에코마케팅은 올해 클라우드 서버 및 인공지능(AI) 도구를 기반으로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광고 운영 비용 효율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자회사 데일리앤코는 부진할 것으로 봤다. 신 연구원은 "데일리앤코의 네일 브랜드인 핑거수트가 일본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클럭의 신제품이었던 치움과 두피마사지기가 높은 가격대, 소비심리 위축 영향과 맞물려 판매가 부진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지난해 4분기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6억원의 영업손실을 예상한다"고 말했다.안다르에 대해 신 연구원은 "비수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안다르는 싱가포르와 일본에 이어 상반기 중 호주 시드니에서 오프라인 스토어를 오

NH증권 "에코마케팅, 글로벌 인지도에도 실적 단서 필요…목표가↓" 2025-03-23T23:16:00+00:00

NH투자증권은 에코마케팅에 대해 글로벌 마케팅 인지도에도 실적 성장의 단서가 확인돼야한다며 목표주가를 1만 원으로 기존 ...

'폭풍성장' K-애슬레저 치열한 1위 다툼…'해외 진출' 수익성 갈랐다 2025-03-11T22:18:00+00:00

국내 애슬레저 시장에서 선두 다툼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토종 애슬레저 브랜드의 대표주자인 '젝시믹스'와 '안다르'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한 가운데 기업의 몸집과 수익성에서 엎치락 뒤치락하면서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젝시믹스는 지난해 매출액이 262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18% 증가한 수준이다. 이 기간 에코마케팅의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의 매출액은 2368억원

안다르 젝시믹스보다 '적게 팔고 많이 남겼다', 공성아 '소비자 직접 판매' 적중 2025-03-10T05:47:26+00:00

안다르가 2024년 4월25일 '라이크라컴퍼니'와 기술 동맹을 강화하며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은 (왼쪽부터) 제이슨왕 라이크라컴퍼니아시아 부사장, 김철웅 안다르 대표이사, 공성아 안다르 대표이사, 최원일 라이크라컴퍼니코리아 대표이사. [비즈니스포스트]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지난해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거뒀다. 국내 애슬레저 업계 양대산맥을 형성하고 있는 경쟁사 젝시믹스보다 매출은 적지만 수익성에서는 앞서는 모습이다.업계에서는 공성아 안다르 대표가 주도한 'D2C(소비자 직접 판매)'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자사 온라인몰 경쟁력을 키워 유통 비용을 아끼고 몸집 불리기보다 내실 다지기에 집중한 결과라는 지적이다.10일 안다르의 실적을 살펴보면 수익성 면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매출보다 영업이익이 더 가파르게 늘어나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안다르는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2368억 원, 영업이익 328억 원을 기록했다

하나증권 "에코마케팅 국내 실적 성장 정체, 안다르의 글로벌 진출 절실" 2025-03-10T00:54:56+00:00

[비즈니스포스트] 에코마케팅은 국내를 벗어나 글로벌 진출을 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에코마케팅, 몇 년째 실적 부진 이어져…목표가 ↓-하나 2025-03-09T23:33:23+00:00

하나증권은 10일 에코마케팅이 몇 년째 시장 기대치를 밑도는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500원에서 1만3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다만, 올해 상반기 안다르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에코마케팅의 지난해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4% 줄어든 107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전망치인 155억원을 크게 밑돌았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 늘어난 945억원을 기록했다. 이기훈 하나증권 연구원은 안다르의 글로벌 진출이 지연되고 있는 것이 성적 ...

[0310개장체크] 파월 "美 경제 여전히 견조" 발언에 투자심리 개선 2025-03-09T23:17:16+00:00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인포스탁데일리가 매일 아침 전 세계 투자 정보를 담은 ‘읽어주는 뉴스’를 배달해드립니다. 미국증시 마감과 시장 이슈, 주목할만한 인사이트가 담긴 주요 외신, 국내 시장 종목들의 시세를 움직일 뉴스 등을 엄선했습니다. 증시 개장 전 빠르게 변하는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투자전략을 점검할 수 있도록 마련된 코너입니다.■ 국내증시미국 고용동향보고서 발표를 앞두고 경계 심리가 커진 가운데, 트럼프 관세 불확실성 지속 및 윤석열 대통령 구속 취소 결정에 따른 정치적 불확실성 확대 등에 코스피지수는 3거래

“에코마케팅, 실적 부진으로 변화 절실·하반기 성과 확인”…목표가↓ 2025-03-09T23:16:10+00:00

하나증권은 10일 에코마케팅에 대해 새로운 소비재로의 다변화가 절실하다며 목표주가를 기존의 1만5000원에서 1만3000원으로 하향 조정,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에코마..

[클릭 e종목]"에코마케팅, 2분기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 예상" 2025-03-09T22:38:35+00:00

하나증권은 10일 에코마케팅에 대해 올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기대했다. 다만 해외 진출 이후 이익 증가 국면에 진입할 때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다며 기간 조정이 이어질 수 있다고 봤다. 목표주가를 기존 1만5000원에서 1만3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에코마케팅은 지난해 4분기에 매출액 945억원, 영업이익 10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24% 감소했다. 이기

에코마케팅 수년째 연간 영업익 600억 밑목표가 하향 2025-03-09T22:17:10+00:00

하나증권은 10일 에코마케팅에 대해 신제품과 글로벌 진출이 예상보다 많이 지연되는 탓에 수년째 연간 영업이익이 600억원을 못 넘기고 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1만5000원에서 1만3000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이 증권사 이기훈 연구원은 "또 한 번 연간 영업이익 500억원 안팎을 기록했다"며 "글로벌 진출이나 데일리앤코의 새로운 소비재로의 다변화가 절실하다"고 말했다.그는 "지속된 실적 부진과 디레이팅(평가절하)으로 각 사업부별 밸류에이션 차이가 크지 않다"면서 목표주가 평가 방식을 기존 부분가치합산(SOTP)에서 주가수익비율(PER) 방식으로 변경했다. 기존에는 회사의 각 사업 부문을 따로 평가한 뒤 이를 합산해 목표주가를 정했다면, 회사 전체의 순이익에 특정 배수를 곱하는 것으로 산정 방식을 바꿨다.이에 따라 그는 목표주가를 내렸는데, "글로벌 진출을 통한 실적, 밸류에이션 확장까지 시일이 걸릴 수 밖에 없는 만큼 단기적으로는 기간 조정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이유를 설명했다.회사의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945억원, 107억원을 기

"에코마케팅, 수년째 연간 영업익 600억 밑…목표가 하향" 2025-03-09T22:17:10+00:00

하나증권은 10일 에코마케팅 에 대해 신제품과 글로벌 진출이 예상보다 많이 지연되는 탓에 수년째 연간 영업이익이 600억원을 못 넘기고 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1만5000원에서 1만3000원으로 내렸다.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이 증권사

[0307마감체크] 국내증시, 트럼프 관세 불확실성 지속되며 하락 2025-03-07T08:28:34+00:00

[인포스탁데일리=허준범 기자]▶마감체크■ 코스피 지수코스피지수는 0.49% 하락한 2,563.48에 마감했다.밤사이 뉴욕증시가 트럼프, 캐나다·멕시코 관세 유예에도 관세 불확실성 지속 등에 하락했고, 유럽 주요국 증시는 혼조세로 장을 마감했다.이날 코스피지수는 2553.44로 하락 출발했다. 장초반 낙폭을 더욱 키워 2541.49에서 장중 저점을 형성했고, 일부 낙폭을 만회하며 2565선 부근에서 등락을 보였다. 오후 장중 낙폭을 더욱 축소한 지수는 2575.48에서 장중 고점을 형성하기도 했지만, 장후반 재차 낙폭을 확대한 끝에

에코마케팅, 주당 500원 결산 현금배당 2025-03-07T07:08:59+00:00

에코마케팅(230360)은 보통주 1주당 500원의 결산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7일 공시했다. 시가배당율은 4.9%다. 배당금총액은 157억원이다. 배당기준일은 지난해 12월31일이다.

에코마케팅, 4분기 영업익 107억…전년비 24% 감소 2025-03-06T23:54:49+00:00

에코마케팅(230360)은 연결 기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107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23.8%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매출액은 7.9% 증가한 945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46억원으로 전년보다 36.8% 감소했다.

'가전계 애플' 꿈꾸는 흙수저 CEO의 반란…180억 투자유치 2025-02-22T03:00:00+00:0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전은 중소기업이 뚫기 어렵다." 산업계에 퍼진 속설이다. 하지만 2021년 4월 등장한 '미닉스'(minix)는 미니 건조기로 시장에 존재감을 알렸다. 1인 가구의 증가와 맞물려 미니 가전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다. 미닉스는 출시 2년반 만에 누적 판매 대수 10만대를 돌파, 미니 건조기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 1위에 올랐다. 15분에 1대씩 판매된 셈이다. 미닉스를 개발한 홈 라이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