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관련주 '콘텐트리중앙' 분석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의 뜨거운 인기
넷플릭스의 흑백요리사가 최근 큰 화제와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신선한 캐릭터들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흑백 요리사는 일주일만에 넷플릭스 글로벌(비영어) TOP10 과 OTT콘텐츠 1위에 올랐습니다. 백종원 대표가 올린 흑백요리사 관련 유튜브 영상 조회수 790만회 돌파를 통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흑백요리사 관련주 '콘텐트리중앙' 정보
‘흑백요리사’의 인기로 투자자들은 콘텐트리중앙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제작사인 스튜디오 슬램은 SLL의 자회사이고, 콘텐트리중앙은 SLL의 모회사로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급하는 기업입니다.
흑백요리사 관련주 '콘텐트리중앙' 매출구성
콘텐트리중앙은 완성형 콘텐츠 스튜디오인 (주)SLL중앙과 (주)메가박스중앙, 컨슈머 트렌드 리딩 컴퍼니인 (주)HLL중앙 등의 종속 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계사인 JTBC에 드라마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 공급, 유통하는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콘텐트리중앙은 계열사 관리 등의 지주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은 드라마와 영화 제작 및 콘텐츠 유통 등의 방송 부문에서, 그리고 영화관 등의 시설운영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국내외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종합 미디어 컨텐츠 사업자로서 드라마, 영화, 매거진을 아우르는 콘텐츠를 지속 제공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통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리딩하는 선도기업입니다.
콘텐트리중앙의 주가는 프로그램 공개 후 첫 거래일인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거래 4일 연속 상승했습니다. 9000원대 중반에서 1만1000원으로 약 16% 상승했습니다. ‘흑백요리사’의 화제성이 콘텐트리중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만큼 향후 더욱 기대되는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콘텐츠 인기로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 이 상승세가 지속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