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선후보, K-콘텐츠 산업 강국 포부 밝혀, 웹툰 수혜주 총정리

작성일: 2025-04-22T04:12:58.431582+00:00


💡안녕하세요, 알파스퀘어입니다.💡

최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웹툰 특화 도서관을 방문하며
웹툰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이에 웹툰 관련주가 급등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차기 대선 적합도, 이재명 50.2% 첫 돌파


📊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4월 16~18일 실시한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조사에서
이재명 후보는 지지율 50.2%를 기록, 처음으로 50%를 넘기며 독보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른 주요 후보 지지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러한 높은 지지율은 이재명 후보의 정책 실현 가능성을 높이며,
그의 핵심 공약 중 하나인 K-콘텐츠 산업 육성이 시장에서도 본격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이재명 후보, 웹툰 특화 도서관 방문으로 K-콘텐츠 비전 강조


(알파스퀘어 급상승테마)


이재명 후보는 여론조사 발표 직전인 4월 18일, 대구에 위치한 웹툰 특화 도서관을 방문했습니다.
현장에서 문화 콘텐츠 업계 관계자들과 만나, K-콘텐츠 산업의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대책을 제시했는데요. 그는 다음과 같은 발언을 통해 소프트파워 국가로의 도약을 강조했습니다.


이 공약은 웹툰 관련주를 중심으로 한 K-콘텐츠 산업 전반의 주가 상승 이끌었습니다.

👉알파스퀘어 웹툰 테마주 바로가기


📌 웹툰 관련주 수혜주


이재명 후보의 K-콘텐츠 육성 공약과 차기 대선 유력 주자로의 부상은 웹툰 산업 관련 기업들의 수혜 기대감을 크게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 대표적인 웹툰 관련 수혜주 목록:


미스터블루

2002년 11월 설립된 기업으로 디지털 만화 및 웹툰, 웹 소설 온라인 콘텐츠 공급 사업을 영위

NHN

2013년 네이버에서 분할 설립된 기업으로 게임, 커머스, 컨텐츠 등의 사업을 영위,
당사와 종속사는 온라인/모바일게임 사업 및 웹툰 '코미코'와 같은 컨텐츠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다.

키다리스튜디오

1987년 설립된 기업으로 웹소설, 웹툰 등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업을 영위, 주요 매출은 웹툰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웹소설 부문이 뒤를 잇고 있다.

수성웹툰

1982년 설립된 기업으로 투믹스홀딩스가 최대 주주로 올라서며 수성샐바시온에서 수성웹툰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웹툰 사업에 탄력을 가하고 있다.


와이랩

2010년 설립된 기업으로 웹툰 제작과 웹툰IP에 기반한 영상물 제작, 웹툰 교육사업 등을 영위하며,
주요 매출은 웹툰 제작, 영상 제작 부문이 있다.


탑코미디어

영상, 음향 및 정보통신기기 관련 소프트웨어 및 통신장비 개발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웹툰 등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판매, 유통을 신규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 K-콘텐츠, 소프트파워 시대의 중심으로


이재명 후보의 정책은 단순히 콘텐츠 산업을 넘어서
문화로 세계를 움직이는 소프트파워 강국을 만들겠다는 비전이 담겨 있습니다.
K-POP과 K-드라마에 이어 K-웹툰이 글로벌 콘텐츠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지금,
웹툰 산업은 차세대 한류를 이끌 핵심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웹툰 관련주들의 실시간 차트, 공시, 뉴스까지 알파스퀘어에서 빠르게 확인해보세요!